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학부모 참여는 좌삼초가 최고”..
교육

“학부모 참여는 좌삼초가 최고”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6/02/16 09:18 수정 2016.02.16 09:11
좌삼초 학부모회, 학교 참여 우수사례 공모 최우수상



↑↑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좌삼초 학부모회의‘아빠와 손잡고 가는 꿈길 진로체험’ 모습.
좌삼초등학교(교장 김진숙) 학부모회(회장 김민영)가 교육부 주관 ‘2015 학부모 학교 참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와 지역 차원 학부모의 학교참여 우수사례를 전국적으로 공유하고 학부모 학교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2010년부터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좌삼초 학부모회는 ‘동고동락(同go同樂)으로 행복교육 함께 더하기’라는 주제로 학교 교육 모니터링, 기부와 봉사, 좌삼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지원ㆍ참여 사례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이외에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한 끼 밥상’과 학부모 재능기부 프로그램 진행 등으로 학교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아빠와 손잡고 가는 꿈길 진로체험’은 그동안 학교 교육에 소외됐던 아버지가 학교 교육에 참여하게 하는 변화를 이끌어냈다.

심사위원들은 “농촌학교 한계를 극복하고 학교 변화를 선도한 사례”라며 이들의 활동을 높게 평가했다.

김진숙 교장은 “학부모회 활발한 활동으로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참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좌삼초에 오려는 학생이 늘어나는 등 학교 위상이 높아지고 있어 학부모회에 감사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