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SNS로 아름다운 양산 알려요”..
사회

“SNS로 아름다운 양산 알려요”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6/02/16 10:52 수정 2016.02.16 10:46
양산관광 SNS 홍보단 워크숍 진행

1년 간 관광지, 맛집 등 소개 예정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양산의 숨겨진 맛과 멋을 소개할 양산관광 SNS 홍보단(단장 하둘남)이 지난 4일 양산시청 3층 회의실에서 첫 워크숍을 갖고 본격 활동을 알렸다.

 지난해 9월 24명으로 처음 시작한 SNS 홍보단은 지난 12월 3개월간의 활동 평가를 진행해 15명의 단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올해 활동할 SNS 홍보단은 지난해 수료한 단원 중 14명과 새로 선발한 10명, 모두 24명이 활동한다. 이들은 개인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밴드 등 각종 SNS를 활용해 양산의 관광지와 행사, 축제, 맛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SNS 홍보단 운영 방침을 알리고 전문 강사에게 SNS 마케팅 기법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또 단원 간 소개와 함께 앞으로 홍보단을 어떻게 꾸려갈지에 대한 단원들 의견 교환도 이뤄졌다.

SNS 홍보단 하둘남 단장은 “지난해 활동한 것을 기반으로 해 기존 단원과 신입 단원이 잘 어우러지도록 홍보단을 이끌 것이며 양산 곳곳을 직접 발로 뛰어보고 양산시민과 양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SNS에 공유하겠다”며 “우리가 소개한 정보가 양산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