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봄향기 만끽할 수 있는 축제 속으로!..
생활

봄향기 만끽할 수 있는 축제 속으로!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6/03/22 11:23 수정 2016.03.22 11:23

따뜻한 바람이 몸은 물론, 마음까지 화사하게 만드는 봄이 돌아왔다. 화사한 봄을 맞아 경남 각 지역에서는 가족, 연인, 친구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봄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봄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아름다운 꽃 축제부터 특산물, 지역 역사를 주제로 한 축제까지, 양산과 멀지 않은 곳에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살펴보자.















ⓒ 양산시민신문


창녕군 낙동강 유채축제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창녕군 남지유채단지(남지체육공원)

해마다 4월 중순 창녕군 남지읍 낙동강 유채단지에서 단일면적 최대 규모인 ‘낙동강 유채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유채꽃 라이브 공연, 곤충조류 체험관, 농특산품 전시 판매·체험·전시·홍보부스, 남지철교갤러리 유채 인증샷 랠리 등 다양한 행사와 만개해 노란 물결을 이루는 유채꽃과 낙동강의 푸른 물결이 더불어 상춘객 발길을 유혹한다.

행사장인 남지체육공원은 낙동강변을 낀 자전거길로도 유명하다. 이 자전거길을 따라가면 개나리와 진달래가 터널을 이룬 화왕산과 창녕에서 가장 유명한 우포늪을 만날 수 있다.

축제 문의 : 055-526-1331, 홈페이지(www.cng.go.kr/tour)















ⓒ 양산시민신문


의령군 의병제전대축전



4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의령군 일대

임진왜란 때 의령군 유곡면 세간리에서 망우당 곽재우 장군이 전국 최초로 의병을 일으켰던 음력 1592년 4월 22일을 기리기 위해 열리는 ‘의병의 날’ 행사는 전야제를 시작으로 궁도, 민속 소싸움 대회, 장기 대회, 다문화 전통음식 축제 등이 열린다. 이밖에 민속 행사, 체육 행사, 문화공연, 의병 유적지 순례 등 의병 관련 체험행사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의병제전과 함께 ‘의령군 수박축제’도 열린다. 4월 23일부터 24일 열리는 수박축제는 수박화채 만들기, 왕 수박ㆍ수박 조각 전시 등과 함께 수박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특산물 판매장도 운영된다.

축제 문의 : 055-573-1100, 홈페이지(www.의병제전.kr)















ⓒ 양산시민신문


하동군 화개장터 벚꽃축제



4월 1일부터 3일까지 하동군 화개면 119지역대 앞

섬진강을 따라 화개장터로 이어지는 19번 국도 27km 구간은 하동군이 자랑하는 벚꽃 명소. 특히 ‘십리벚꽃길’로 알려진 화개장터~쌍계사 6km 구간은 수령 50~80년 벚나무 1천200여 그루가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7080콘서트, 관광객과 함께하는 즉석 노래자랑, 막걸리 빨리 마시기 등 각종 문화 행사와 불꽃놀이, 특산물 특판전 등 체험ㆍ판매 행사도 예정돼 있다.

벚꽃축제 날짜에 맞춰 새롭게 단장한 화개장터 재개장식도 열린다. 전통한옥 구조의 장옥 시설에다 김동리 선생의 소설 ‘역마’ 속 옥화주막, 조영남 갤러리, 대장간 등 볼거리도 마련돼 있으니 놓치지 말자.

축제 문의 : 055-883-5715, 홈페이지(tour.hadong.go.kr)















ⓒ 양산시민신문


통영시 한려수도 굴축제



3월 26일 통영시 도남동 트라이애슬론광장 내

통영의 대표 수산물인 굴을 소개하는 ‘통영 한려수도 굴축제’가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열린다.
이날 굴 수협에서 준비한 굴죽, 굴 조림, 굴 무김치, 굴 숙회무침, 굴전, 굴 탕수, 굴 구이, 굴 카나페 등 다양한 음식을 시민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통영국제음악회 프린지 공연팀인 ‘드럼비트’와 KNN ‘전국TOP10 가요쇼’녹화, 시민과 함께하는 굴 까기 대회 등이 마련돼 있다.

굴 껍질을 이용한 굴 화분, 굴 인형, 굴 냉장고 자석 만들기 등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이 함께하는 여행지로도 좋다.

축제 문의 : 055-645-4513, 홈페이지(www.oyster.or.kr)















ⓒ 양산시민신문


창원시 진해 군항제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해구 중원ㆍ복원로터리 일대

‘벚꽃축제’하면 단연 먼저 떠오르는 진해 군항제가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 얼을 추모하는 행사와 벚꽃명소 테마행사로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가 열린다. 북원로터리에서는 충무공 동상에 헌다헌화, 추모대제, 승전행차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진해 벚꽃명소로는 내수면 생태공원, 여좌천, 경화역, 진해탑, 진해루 등이 있다. 특히 제황산 모노레일을 타고 진해탑 옥상에서 시가지를 내려다 보면 36만 그루 벚꽃이 100년 된 건물들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축제 기간 중 금요일 저녁과 주말에 열리는 ‘군악의장페스티벌’도 진해 군항제에서만 볼 수 있는 군대 예술 공연로,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 중 하나다.

축제 문의 : 055-225-2341, 홈페이지(gunhang.changwon.go.kr)















ⓒ 양산시민신문


김해시 가야문화축제



4월 20일부터 24일까지 김해시 일대

김해 가야문화축제는 가락국을 건국한 김수로왕의 창국정신을 기리고 우수한 가야문화를 계승ㆍ발전하는 행사다.


특히 올해 가야문화축제는 ‘허왕후 신행길’을 대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방문객이 교육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가락국 철기방, 가야사 누리길 탐방, 가야의 땅 투어, 가야문양 체험존 등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야문화축제의 핵심 프로그램은 ‘허왕후 신행길’(혼인할 때, 신랑이 신부 집으로 가거나 신부가 신랑 집으로 가는 길) 재현. 1천500여명이 펼치는 대규모 거리 퍼레이드 행사로 일상에 막혀있던 가슴을 시원하게 틔워준다.

축제 문의 : 055-330-6841, 홈페이지(www.gcfkorea.com)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