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문화가 소식] 청춘예찬 깃발서예전, 시민관악제, 합창명곡..
문화

[문화가 소식] 청춘예찬 깃발서예전, 시민관악제, 합창명곡여행, ‘산 너머 개똥아’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6/05/24 10:19 수정 2016.05.24 10:19

서예협회, 청춘예찬 깃발서예전

(사)한국서예협회 양산지부(지부장 박추하)가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전하는 다양한 문구를 깃발로 전시하는 ‘꿈을 찾는 청춘예찬 깃발서예전’을 오는 30일까지 물금 워터파크 일대에서 진행한다.
서예협회는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양산천 둔치 일원에서 전시했으며 깃발서예전에 대한 시민 반응이 좋아 30일까지 물금 워터파크 일대로 장소를 옮겨 서예전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양산윈드오케스트라, 시민관악제

양산윈드오케스트라(지휘 박우진)가 오는 26일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7회 시민관악제’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부터 가곡, 가요, 만화 주제가 등 가족애와 부부애, 추억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서울모테트합창단, 합창명곡여행

서울모테트합창단(지휘 박치용)이 오는 26일 오후 2시 웅상하나로마트 내 회의실에서 ‘합창명곡여행’을 펼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 하나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사랑의 인사’, ‘미뉴에트’ 등 클래식 명곡을 비롯해 세계가곡, 영화음악, 한국가곡, 한국민요 등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명곡을 공연할 예정이다.

전통 꼭두각시놀음 ‘산 너머 개똥아’

양산시는 경상남도 내 우수예술단체 순회공연으로, 경남을 대표하는 연극단체 (사)밀양연극촌 ‘전통 꼭두각시놀음, 산 너머 개똥아’를 30일 오후 7시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우리 전통 인형극인 꼭두각시놀음과 탈춤, 민요를 취합해 오늘날의 문화 양식으로 재창조한 작품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