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웅상주민에게 폭넓은 문화ㆍ체육 혜택을 드립니다” - 웅상..
기획/특집

“웅상주민에게 폭넓은 문화ㆍ체육 혜택을 드립니다” - 웅상문화체육센터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6/07/05 11:16 수정 2016.07.05 11:16












ⓒ 양산시민신문




2008년 개관한 웅상문화체육센터는 수영장, 체력단련시설, 문화강좌 등을 갖춘 문화체육 공간이다. 매달 시민 2천200여명이 찾는 웅상문화체육센터는 단순히 문화 프로그램, 체육 시설 이용을 넘어 지역주민이 언제든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되는 것이 목표다.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으로 웅상주민 발걸음을 모으고 있는 웅상문화체육센터의 이모저모를 살펴보자.



배드민턴, 행사장 등으로 활용 체육관















ⓒ 양산시민신문


체육관은 현재 주민 요구가 많은 배드민턴장으로 주로 쓰이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문을 열며 2시간 기준 성인 1천200원, 청소년 900원, 어린이ㆍ노인 6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단, 평일 오전 10시와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은 배드민턴 강습이 이뤄져 자유 이용은 할 수 없다.


주말이면 체육관에서는 다양한 체육 행사가 진행되는데, 체육관 대관은 주말 중 하루만 가능하다. 예를 들어 한 단체가 첫째 주 토요일에 대관하면 일요일에는 대관 요청이 들어와도 거절하고 주민에게 개방한다. 일요일에 대관 신청이 먼저 들어오면 토요일은 대관은 할 수 없고 체육관 자유 이용만 가능하다. 또 평일 대관은 오후 6시부터는 할 수 없다.


웅상문화체육센터 김학태 스포츠 프로그램 담당은 “체육관은 배드민턴 전용은 아니지만 가장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배드민턴장으로 활용하고 있어 다른 종목은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기 만점 실내수영장















ⓒ 양산시민신문




실내수영장은 성인풀 25m 6레인(수심 120~140cm), 유아풀 15m 3레인(수심 60cm)으로 구성돼 있다. 아쿠아로빅과 수영 등 강사들이 체계적인 지도로 교육하고 있으며 안전한 수질관리를 위해 전해살균 발생기를 설치했다.


웅상문화체육센터 수영장은 국민체육센터와 주민편익시설보다 더 큰 규모지만, 이용객은 이들보다는 조금 적어 등록 경쟁은 조금 덜한 편이다.


특히 이곳 수영장은 유아와 어린이 키 높이에 맞춘 유아풀이 있어 안전한 교육이 가능하다. 초등생 초급반의 경우,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도록 수업에 참관할 수 있다.


수영 주 5회 등록회원은 토요일과 공휴일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지만 일요일은 유료다. 수영 강습을 받지 않아도 평일은 3개 레인, 주말은 2개 레인을 자유 수영 레인으로 개방하고 있다.
주말은 가족이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고 방지를 위해 초등학생까지는 꼭 유아풀을 이용해야 한다.



유아, 성인 대상 폭넓은 문화강좌















ⓒ 양산시민신문




웅상문화체육센터는 월 2만원으로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는 ‘문화강좌’도 폭넓게 운영하고 있다.


영ㆍ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오감발달, 룰루야 놀자’와 ‘점핑점핑 아이스쿨’은 3개월 기준으로 모집하고 있다. 유아를 대상으로 ‘감성미술 퍼포먼스’는 1개월 과정과 3개월 과정으로 구분돼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탈무드 영재교육 보드놀이’ 역시 1개월 과정과 3개월 과정으로 진행한다.


성인 대상 강좌는 민요춤과 전통춤, 한량무 등 한국무용부터 경기민요, 판소리, 서양화(데생, 수채화, 유화), 보타니컬 아트(꽃을 비롯해 모든 식물을 소재로 그림 그리는 것) 등이 있다. 강좌별로 교육 과정이 달라 모집 기간 역시 다르므로 등록 전 잘 살펴봐야 한다.



영화 등 공연부터 결혼식까지 공연장















ⓒ 양산시민신문




웅상문화체육센터는 공연장과 전시장도 갖추고 있어 시민 문화 공간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공연장은 422㎡ 규모에 관람석 312석을 갖추고 있다. 영화 상영을 비롯해 어린이 뮤지컬, 어린이 연극 등, 세미나 등이 주로 열리고 있다.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조명과 음향 등 시설은 잘 갖추고 있어 연말이면 학원이나 동호회 정기공연으로 대관이 어려울 정도다.


특히 공연장은 예식장으로 대관하기도 하는데, 예식에 필요한 물품 20여종이 갖춰져 있어 일반 예식장에 버금가는 시설을 갖췄으며 신랑ㆍ신부 대기실은 물론 폐백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일반 예식장보다 가격도 저렴하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 경우 5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2층 로비에는 357㎡ 규모 전시실이 있어 사진, 미술, 시화전 등 전시회가 이뤄지고 있다.



실내골프장, 헬스장, 에어로빅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















ⓒ 양산시민신문




실내골프연습장은 규모 189㎡ 5타석, 스크린골프 3타석으로 구성돼 있다. 골프 프로그램은 월 자유 이용과 일일 이용, 골프 강습 세 가지로 나뉜다. KPGA 세미프로인 나용성 강사가 골프 지도를 하고 있다.


에어로빅장에서는 벨리댄스와 에어로빅, 웰빙 요가, 댄스스포츠, 줌바댄스 등 다양한 강좌가 이뤄진다. 주 3일 과정과 주 2일 과정으로 운영한다.


헬스장은 지도강사가 배치돼 더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평일에는 강사들의 스트레칭, 복근운동, 아령, 서킷트레이닝 등 강습 지도가 이뤄지며 운동처방실을 운영해 개인에게 맞는 운동을 알려주기도 한다. 토ㆍ일ㆍ공휴일은 회원 자유 이용이다. 특히 평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스트레칭 GX(Group Excercise)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된다.


2층에 있는 유아 놀이방은 평일만 운영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점심시간 정오부터 1시간 제외)까지 운영하고 있다. 만 6세 미만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회원과 비회원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웅상문화체육센터을 거치는 버스는 52번, 59번, 마을버스 14번, 마을버스 17번이 있으며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시설 주차장이 부족할 때가 많으니 바로 옆 웅상출장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이용할 때 꼭 알아두세요!


회원 모집 공지는 매달 20일경

웅상문화체육센터는 매달 20일쯤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 모집 안내를 한다. 기존 회원이 21일부터 25일까지 신청하고 신규 회원이 26일부터 말일까지 신청한다. 등록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ㆍ일ㆍ공휴일은 오전 10시~12시, 오후 1시 30분~5시에 이뤄진다. 헬스나 자유이용 프로그램은 수시로 등록한다.

빠른 정보 얻으려면 SNS 친구 신청하자











ⓒ 양산시민신문

웅상문화체육센터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옐로우 아이디’를 개설해 웅상문화체육센터 정보를 제공한다. 정보를 받길 희망하는 사람은 위에 있는 ‘QR코드’ 또는 ‘카카오톡 친구 검색→웅상문화체육센터’로 친구 추가하면 웅상문화체육센터 정보를 빠르게 받을 수 있다.







수영장 건물에 회원 업소 홍보란 운영














ⓒ 양산시민신문




웅상문화체육센터 회원 중 업소를 운영하는 회원을 위해 수영장 건물에 ‘우리 회원 업소를 홍보합니다’ 코너를 운영하고 있으며 업종별로 명함을 꼽을 수 있도록 했다.

이용료 감면 대상자인지 확인

- 50% 감면대상자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단, 1~3급 장애인은 그와 동행하는 보호자 1명 포함), 국가유공자와 유족 또는 가족(유공자 1인당 1인), 독립유공자 유족 또는 가족, 5.18 민주유공자 유족 또는 가족, 의상자와 배우자 또는 자녀, 다자녀 가정(세 번째 자녀가 1996년 1월 1일 이후 출생 가정), 월 회원 2개 종목 이상 동시 가입할 경우 가격이 낮은 시설 이용료, 실내골프연습장 월 자유ㆍ월 강좌 등록 회원이 스크린골프를 이용할 경우


- 10% 감면대상자 : 동일 종목 월 이용료 3개월 이상 선납회원, 자원봉사 마일리지증 소유자, 실내수영장을 이용하는 만 10세 이상 만 55세 이하 여성 월 회원 이용료



- 5% 감면대상자 : 본인 소유 그린카드로 결제할 경우

















ⓒ 양산시민신문




위치 양산시 모래들길 57-57


휴관일 1ㆍ3주 일요일, 신정, 설날ㆍ추석(연휴 포함)


문의 전화 379-8585(운영), 379-8574(대관)


홈페이지 www.yssisul.or.kr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