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문화가 소식] 그림향기 전시, 삽량 어린이 합창제, 문화..
문화

[문화가 소식] 그림향기 전시, 삽량 어린이 합창제, 문화원 ;아문화 아무나`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6/11/01 10:29 수정 2016.11.01 10:29

동원과기대 평생교육원 ‘그림향기’ 전시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양산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그림향기’의 첫 번째 전시회가 열린다.
동원과기대 평생교육원 수채화 유화반인 그림향기(회장 황정숙, 지도교수 김헌주)가 주최ㆍ주관하는 이번 ‘그림향기 展’에는 회원들이 수업을 통해 완성한 작품을 전시한다. 회원 7명의 작품과 함께 지도교수인 김헌주 작가 작품으로 수채화와 유화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림향기 황정숙 회장은 “그림이 좋아서 그림을 그리고 사람이 좋아서 이야기꽃을 피우며 향기를 만들었던 우리가 드디어 ‘그림향기 전’이라는 이름으로 첫 전시회를 열게 됐다”며 “아직은 많이 부족하고 서툰 솜씨지만 노력해온 시간의 결실이기에 향기를 뿜을 수 있을 것이란 희망을 안고 조심스레 준비했다”고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전시 오프닝은 4일 오후 7시에 열린다.

2016 삽량 어린이 합창제

오는 5일 오후 4시 양산문화원 공연장에서 본사 소속 러브엔젤스어린이중창단이 주최하고 삽량합창연구회가 주관하는 ‘2016 삽량 어린이 합창제’가 열린다.
이번 합창제는 하늘소리앙상블, 양산시민평생교육원 부설 어린이합창단, 증산음빛어린이합창단, 하북칸다빌레합창단, 부산반송징검다리합창단, 러브엔젤스어린이중창단 등 모두 6팀이 출전해 아름답고 청명한 동요 14곡을 선사한다.
또한 창작국악동요제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원지한(북정초5), 이유신(북정초3) 학생의 특별 공연과 금관 5중주 초청 공연도 마련돼 있다.

문화원 문화누리기 축제 ‘아문화 아무나’

양산문화원(원장 박정수)은 오는 9일 양산문화원 공연장에서 ‘문화누리기 축제 아!문화 아!무나’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1시 50분 문화원 2층 복도에서 진행하는 양산문화원 문화학교 작품전시회 개막 커팅식을 시작으로, 오후 2시 문화원 공연장에서 공연이 이어진다. 양산청소년오케스트라, 어르신 풍물놀이반, 경기민요반, 민속춤반, 양산학춤반, 한국무용반, 사물놀이반 등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