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책 읽는 양산은 작은도서관 힘으로”..
정치

“책 읽는 양산은 작은도서관 힘으로”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6/11/15 09:28 수정 2016.11.16 09:28
작은도서관 한마음축제
시민 대상 독서 프로그램과
체험ㆍ문화 행사 부스 운영

지역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회원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로 시민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과 문화 행사 부스를 운영하는 ‘작은도서관 한마음축제’를 지난 12일 개최했다. 양산시작은도서관협의회(회장 조미혜) 주최로 양산시립도서관 광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 동안 작은도서관을 사랑해준 지역 주민을 위해 마련한 무료 문화 체험 행사로, 아이들과 부모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글짓기 대회와 함께 보드게임 체험, 우드 아트, 책갈피ㆍ풍경ㆍ요요ㆍ양말 인형ㆍ천연 비누ㆍ다식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전통 차 시음, 전통놀이 체험장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열렸다.



행사장 한편에는 한마음축제에 참여한 33개 작은도서관이 지난 1년간 추억을 담은 사진과 함께 각 도서관 개성이 담긴 홍보물을 전시하기도 했다.


조미혜 회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활동으로 한마음축제를 마련했으며, 더 풍성한 축제가 되도록 올해는 새로운 체험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작은도서관이 지역에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 제공은 물론, 독서 문화 확산에도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양산시민신문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