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경로당에서도 평생학습… “즐기고 배울 수 있어 행복합니다..
사회

경로당에서도 평생학습… “즐기고 배울 수 있어 행복합니다”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6/11/22 10:22 수정 2016.11.22 10:22
2016 양산시 평생학습 마을학교 수료식 개최
어르신 프로그램 참여자 대상 수료증 수여












ⓒ 양산시민신문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양산시 평생학습 마을학교’가 1년 결실을 맺었다. 지난 15일 양산시청 대회실에서 ‘평생학습 마을학교 수료식’을 열고 열심히 공부한 어르신에게 수여장을 전달한 것.

수료식은 수료생과 지도교사,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실하게 마을학교에 다닌 어르신에게 수료증과 개근상,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어 그동안 수업을 동영상으로 상영해 어르신들은 지난 1년을 되돌아보며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도 가졌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평생학습 마을학교 사업이 지역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내년에도 25개 마을을 선정해 어르신이 행복하고 건강한 양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 마을학교는 어르신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요구에 따라 노인 학습자 특성을 고려한 특화프로그램으로 양산평생교육원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25개 마을 500여명이 참여했고, 1개 마을당 8개월 동안 주 1회, 경로당으로 강사들이 방문해 노년기 우울증과 치매 예방을 위한 미술 치료, 뇌활용 인지 교육, 놀이 활동, 건강 체조, 스토리텔링, 동화 구연, 사회교육 활동 등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