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푸른성장대상, 참여리더십 부문 김윤환 씨 수상..
사람

푸른성장대상, 참여리더십 부문 김윤환 씨 수상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6/12/27 09:21 수정 2016.12.27 09:21
정책 모니터링, 사례 발표 등
청소년 참여 활동에 이바지












ⓒ 양산시민신문
또래에게 귀감이 되는 청소년과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를 위한 ‘제12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 김윤환(24, 중부동) 씨가 중앙일보사장상을 수상했다.

김 씨는 지난 15일 MBC 상암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여해 참여리더십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김 씨는 지난 2009년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시작으로 청소년 관련 활동을 하게 됐다. 



운영위원회를 통해 청소년 정책을 담당하는 관계자와 소통하고 이와 관련한 행사에 참여하는 등 활동을 이어왔다. 현재는 중앙청소년참여위원회 소속으로, 청소년 정책모니터링단, 자문회의 기획, 사례 발표 등 다양한 청소년 참여 활동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김 씨는 “지금까지 열심히 활동한 것을 인정받아 보람을 느끼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정책과 관련 활동 참여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며 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지난 2005년부터 여성가족부와 문화방송, 중앙일보가 공동 개최하는 것으로, 올해는 모두 224명이 지원했다. 예비심사와 본 심사, 현지 실사를 거쳐 청소년 부문에서는 모두 15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