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시민과 약속, 임기 내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정치

“시민과 약속, 임기 내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이현희 기자 newslee@ysnews.co.kr 입력 2017/01/17 09:46 수정 2017.01.17 09:46
민선 6기 공약사항 추진보고회
4대 분야 65개 세부 공약사업
추진실적 점검ㆍ향후대책 논의

양산시가 민선 6기 시장공약사항 추진보고회를 개최하고 임기 내 공약 실천을 다짐했다.


지난 16일 실시한 보고회에서 나동연 양산시장과 관리자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4대 분야 65개 과제의 민선6기 시장 공약사항에 대한 지금까지 추진실적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약사업 65건 가운데 근로자복지관 건립, 일자리종합센터 운영 등 32건은 완료됐고, 양산비즈니스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32건은 차질없이 추진 중인 것으로 보고됐다.


다만 무지개폭포 주변 생태숲 조성사업은 부지 확보 문제 등으로 임기 내 사업 추진이 불투명함에 따라 인근 대운산 생태숲 조성사업을 빠르게 추진해 동양산지역(웅상)에 산림 휴식공간을 제공한다는 방침을 마련했다.


특히 주요공약사항인 채무 50% 감축은 채무 ‘0’ 달성을 앞두고 있으며, 약자친화도시 조성 공약은 경남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이라는 성과를 냈고, 일자리 부문에서는 전국 일자리대상 2년 연속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공약사항을 착실히 수행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내렸다.


나 시장은 “공약사항은 시민과 약속으로 임기 내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과 함께, 올해는 좋은 일자리 만들기, 안전한 도시 만들기, 시민이 만족하는 복지실현을 3대 역점시책으로 삼아 시민에게 보답하는 시정 구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