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서형수, 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선임..
정치

서형수, 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선임

이현희 기자 newslee@ysnews.co.kr 입력 2017/01/24 09:11 수정 2017.01.24 09:11
공정언론실현특별위 활동 시작
양산 을 임재춘 사무국장 임명













 
↑↑ 서형수 국회의원
ⓒ 양산시민신문 













 
↑↑ 임재춘 사무국장
ⓒ 양산시민신문 
서형수 국회의원(민주당, 양산 을, 사진 왼쪽)이 더불어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위원장 진영) 수석부위원장을 맡아 활동하게 됐다.


더불어민주당은 2014년 우리나라 정당 사상 최초로 사회적경제위원회를 중앙당 상설위원회로 구성했으며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장, 지역광역의원, 기초의원들로 구성돼 있다.


오는 2월 출범하는 제2기 사회적경제위원회는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입법은 물론 각 시ㆍ도당으로 조직을 확대, 지역 풀뿌리 사회적경제조직들과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이같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는 서 의원이 선거 때 내세운 핵심공약이기도 하다.


또한 서 의원은 당내 ‘공정언론실현특별위원회(공동위원장 김영주, 이상민)’에 위원으로 위촉돼 지난 20일 첫 회의에 참석,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서 의원은 국회의원 당선 전 한겨례신문과 경남도민일보 대표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한편, 서 의원은 양산을 지역사무소에 임재춘 사무국장(사진 오른쪽)을 임명, 지역 민원발굴과 국회 정책개발 활동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임 신임 사무국장은 (사)한국청소년문화원 원장을 역임했으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의원 후보로 지난해 4월 국회의원 선거와 함께 치러진 보궐선거에 출마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