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SNS홍보단, 양산 알리기 본격 시작..
정치

SNS홍보단, 양산 알리기 본격 시작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7/02/14 09:46 수정 2017.02.14 09:46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양산의 숨겨진 맛과 멋을 소개할 양산관광 SNS홍보단(단장 임택관)이 지난 7일 양산시청에서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는 지난달 홍보단 공개모집을 통해 26명을 선발하고 위촉했으며 이날 임택관 단장을 선출했다. 발대식 후 SNS 전문 강사를 초청해 블로그 활용법에 대한 교육과 홍보단 간 양산관광 발전을 위한 의견 교환 시간을 가졌다.


양산시는 지역 관광지 홍보에 SNS매체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지난 2015년부터 SNS홍보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SNS홍보단은 지역 관광지와 축제, 맛집, 특산품 등을 개인 SNS를 통해 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지난해만 600건 이상 글을 올려 양산을 알리고 관광산업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양산시는 이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글 작성에 대한 실비 지원과 역량 강화 교육, 시기별 테마 관광, 연말 활동 우수자 표창, 수료증 수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용기 문화관광과장은 “SNS홍보단이 양산 축제는 물론 숨은 관광지를 찾아 생생한 관광 정보를 전달해 주길 바란다”며 “특히 봄을 알리는 원동매화축제를 비롯해 국화향연 등 꽃과 관련된 축제가 많은 만큼 양산이 꽃의 도시임을 알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