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새 장판과 벽지, 작은 도움으로 이웃에게 희망을”..
사람

“새 장판과 벽지, 작은 도움으로 이웃에게 희망을”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7/05/16 09:02 수정 2017.05.16 09:02
참만남회,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가정 대상
벽지, 장판 등 사랑의 집 수리 활동 진행












ⓒ 양산시민신문


참만남회(회장 류해열)가 지난 14일 상북면에 있는 한 가정을 방문해 도배와 장판, 청소 봉사 등 사랑의 집 수리 활동을 펼쳤다. 

이날 참만남회가 방문한 가정은 양산시드림스타트에서 관리하고 있는 가정으로, 오래된 장판과 빛바랜 벽지 등 환경 변화가 필요하지만 경제적 어려움 탓에 손 쓸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있었다. 참만남회는 이들을 위해 회원들이 직접 도배와 부엌 타일ㆍ시트지 붙이기, 장판 교체, 집 청소 등을 진행했다.


참만남회 활동으로 깔끔한 환경에서 지내게 된 대상자들은 “새로운 집이 생긴 것처럼 기쁘고 저희를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양산시드림스타트는 “역사가 오래된 자원봉사단체라 그런지 많은 인원이 각자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빠르게 집을 새단장하는 게 인상적이었다”며 “특히 봉사 중에도 모두가 밝은 얼굴로 협업하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고 저희 요청에 기꺼이 참여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새로운 환경을 선물해 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참만남회 학생 회원들은 창의전래놀이교육협회 유문순 강사와 함께 비석치기, 제기차기, 콩주머니 놀이 등 전통전래놀이를 배우기도 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