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양산시와 양산시청소년회관은 오는 27일 12시부터 물금 워터파크 일원에서 ‘제13회 양산시 청소년한마음축제’를 개최한다. 청소년한마음축제는 청소년의 달인 5월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청소년들이여 여기서 즐겨라!’라는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청소년과 가족 등 양산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먼저 12시부터 전국청소년동아리경연대회를 통해 전국 청소년 댄스ㆍ밴드 동아리가 자신들의 끼를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 청소년회관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기관 정보 부스를, 양산교육진로지원센터와 양산YMCA 등에서 청소년 정보 부스를 운영해 청소년 참여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연대회에 이어 오후 6시 30분부터는 기념식을 진행한다. 청소년 육성에 유공이 있는 청소년과 지도자에 대한 표창 전달과 경연대회 우수팀 발표, 초대가수 라붐 축하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문의 392-2592, 392-2598.
내달 3일 오후 7시 30분에는 ‘조윤범과 콰르텟엑스의 클래식 세계여행 영국 편’이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헨델, 월튼, 엘가, 브릿지, 퍼셀 등 영국을 대표하는 작곡가에 대한 이야기와 그들의 음악을 직접 만날 수 있다.
조윤범 씨의 재치 있는 해설과 함께 퍼셀 ‘론도’, 헨델 ‘사라방드’, 엘가 ‘사랑의 인사’, 브릿지 ‘전원시곡 1번’, 월튼 ‘현악사중주 4악장 익스프레스’ 등을 콰르텟엑스의 생생한 연주로 들으며 무겁게 느껴졌던 클래식에 한층 가깝게 다가갈 수 있다. 모든 좌석 1만원이며 예매는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yangsanart. net)에서 할 수 있다.
문의 379-8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