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오늘은 봉사하기 좋은 날! 함께 모여 봉사 가치 알려요”..
사람

“오늘은 봉사하기 좋은 날! 함께 모여 봉사 가치 알려요”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7/06/20 09:51 수정 2017.06.20 09:51
2016-18 한국 자원봉사의 해 기념
지구 시민 자원봉사 축제 개최

양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도
플래시몹 비롯해 체험 활동 등
자원봉사 알리기 프로그램 진행












ⓒ 양산시민신문


지난 17일, 전국이 봉사 열기로 후끈 달아올랐다. 한국 자원봉사의 해를 기념해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오늘은 자원봉사하기 좋은 날’이라는 주제로 지구 시민 자원봉사 축제를 개최했다. 이와 함께 전국 95개 자원봉사센터에서 2만3천여 시민ㆍ자원봉사자와 함께 자원봉사 홍보, 환경정화 등 다양한 활동을 동시에 진행하는 진풍경을 그려냈다.

양산시자원봉사센터도 이에 동참하기 위해 17일 오전 10시부터 센터에서 ‘전국 곳곳에서 한날한시! 함께 자원봉사하자’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했다. 센터는 시민과 학생,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 노래인 ‘행복합니다’에 맞춰 나라사랑 정신과 자원봉사 가치를 전달하는 플래시몹을 선보였다. 이어 1365배지 만들기, 타투 체험, 차량용 천연 제습기 만들기 등을 진행하고 참가한 시민은 이를 SNS에 올리며 자원봉사의 해와 자원봉사 축제를 알렸다.

양산시자원봉사센터는 “전국 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하는 행사에서 우리 센터에서는 자원봉사를 알릴 수 있는 체험 위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양산시민 누구나 쉽게 일상 속 자원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가 어려운 것이 아님을 꾸준히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