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상ㆍ하북면 어르신 건강한 노후를 위해” ..
사회

“상ㆍ하북면 어르신 건강한 노후를 위해”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7/08/08 09:44 수정 2017.08.08 09:44
상ㆍ하북면노인복지회관 개소
13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하고
건강증진실, 문화 행사 등 계획












ⓒ 양산시민신문


지리적 여건으로 양산시노인복지관을 이용하기 힘든 상ㆍ하북면 어르신을 위해 ‘상ㆍ하북면노인복지회관’이 지난달 27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내빈과 시민 150여명이 참여했으며 어르신 합창단 공연으로 시작해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기념사와 축사, 사업계획 보고,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상북면 삼계2길 22에 위치한 노인복지회관은 개소와 동시에 어르신 276명이 프로그램 이용 등록 신청을 하는 등 호응이 뜨겁게 나타나고 있다. 노인복지회관은 양산시노인복지관에서 파견된 직원 2명이 관리ㆍ운영하며 8월 시범 운영에 이어 9월부터 정상 운영을 할 예정이다.


앞으로 노래, 장구, 요가, 단전호흡, 스마트폰 교실 등 13개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건강증진실 운영, 지역 연계 문화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상ㆍ하북면 어르신에게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일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어르신이 살맛 나는 복지 양산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