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향우들, 함께 뛰며 우의ㆍ화합 다지다..
사람

향우들, 함께 뛰며 우의ㆍ화합 다지다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7/10/24 09:24 수정 2017.10.24 09:24
산청ㆍ함양ㆍ합천ㆍ거창군
서부경남 4개군 한마음 체육대회












ⓒ 양산시민신문


서부경남 향우인을 잇는 ‘제21회 서부경남 4개군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21일 수질정화공원 축구장에서 열렸다. 

재양산 산청군향우회(회장 문삼석) 주관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는 산청군, 함양군, 합천군, 거창군 등 서부경남 4개군 향우 화합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나동연 양산시장과 정경효 양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여야 시의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오전 9시 식전 행사로 시작한 체육대회는 각 향우회 개성이 드러나는 입장식과 향우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회원을 위한 공로패 전달 등 개회식으로 분위기를 이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발야구와 족구, 명랑 배구, 훌라후프 돌리기 등 경기와 초대가수와 노래자랑으로 펼쳐진 어울림마당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이 이어지며 화합 한마당이 펼쳐졌다. 

대회장인 산청군향우회 문삼석 회장은 “고향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향우들이 모여 올해 한마음 체육대회를 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자리가 양산이라는 지역에서 산청ㆍ함양ㆍ합천ㆍ거창 향인들이 삶의 뿌리를 내리고 지역사회 일원으로 함께 어우러지는 장이자 우정을 돈독히 하는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