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사랑 듬뿍 담긴 김장, 이웃과 나눠 행복 두 배”..
사람

“사랑 듬뿍 담긴 김장, 이웃과 나눠 행복 두 배”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7/12/12 10:10 수정 2017.12.12 10:10
국제라이온스협회355-D지구 3지역
종합사회복지관 사랑의 김장 나누기 참여

지역 기관ㆍ봉사단체 26곳과 함께
3천 포기 김장해 510세대에 배달까지












ⓒ 양산시민신문


국제라이온스협회355-D(울산ㆍ양산)지구 3지역(부총재 박성철)이 지난 5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에서 주최한 ‘2017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장애, 경제적인 상황 등으로 김장을 하기 어려운 돌봄 이웃을 위해 국제라이온스협회를 비롯해 양산지역 각 사회단체와 기업체, 자원봉사자가 힘을 모아 김장 3천 포기를 담가 510세대에 배달까지 하는 봉사다.


봉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김장에 들어갔다. 김치 담그기부터 포장까지 꼼꼼하게 해 홀몸 어르신, 장애인,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510세대에 사랑으로 버무린 김치를 전달했다. 


박성철 부총재는 “해마다 많은 라이온이 종합사회복지관의 따뜻한 활동에 관심 가지며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는 것 같다”며 “특히 라이온스는 오늘 하루만이 아니라 매주 월요일마다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식 봉사를 하고 있고, 이밖에 기부금 전달 등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힘이 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따뜻함을 지역 곳곳에 전달하기 위해 앞장설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성지혜 관장은 “소외당하는 이웃을 위해 언제나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주는 국제라이온스협회에 감사하며 함께 우리 이웃을 위해 많은 도움을 준 많은 기관ㆍ단체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여러분이 전해준 사랑 가득한 김치로 돌봄 이웃이 정으로 넉넉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는 국제라이온스355-D(울산ㆍ양산)지구 3지역을 비롯해 국민연금공단양산지사, 김덕한의원, 동아화학(주), 러브양산맘봉사단, 대한적십자사지구협의회(강서ㆍ양주ㆍ동면ㆍ물금ㆍ삼성ㆍ상북ㆍ하북), 록합모, 부일봉사단, 양산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물금갑오회, 양산삽량로타리클럽, 양산시목련회, 양산시여성자율방범대,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후원회, 여지회, 우리은행양산신도시지점, 제일맘봉사단, 클봉사단, 한국도로공사양산지사, 한국도로공사김해부산건설사업단, 한국소비자연합양주동분회, 한국석유관리원영남본부, 한국야쿠르트양산공장, 한국전력공사양산지사, 한국지역난방공사양산지사, 한국토지주택공사경남지역본부양산사업단, CJ헬로비전 등이 함께했다.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