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립박물관, 19일까지 유물 공개 구매..
문화

양산시립박물관, 19일까지 유물 공개 구매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8/01/16 09:04 수정 2018.01.16 09:04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양산과 관련한 역사적 가치가 높은 유물을 전시하고 연구와 교육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유물 공개 구매를 진행한다. 

구매 대상 유물은 불교 문화와 관련한 유물을 비롯해 양산과 관련한 근ㆍ현대자료와 문서, 기타 전시ㆍ학술 가치가 높은 문헌 또는 자료다. 특히 불교 유물 중에서도 전시 활용도가 높은 조각ㆍ공예품을 중점적으로 매입할 예정이다. 

서류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진행하며, 매도 의사가 있는 개인이나 법인은 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유물은 구매 목적과 부합하는 유물을 선정, 유물평가심의회를 거쳐 구매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립박물관은 “양산 역사와 관련한 소중한 자료를 시민과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소장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유물절차 등 문의는 양산시청 홈페이지(www.yangsan.go.kr) 고시ㆍ공고 또는 양산시립박물관 홈페이지(www. yangsan.go.kr/museum), 전화(392-3323, 시립박물관 학예담당)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