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한마음으로 차린 생일상에 따뜻한 정이 한가득..
사람

한마음으로 차린 생일상에 따뜻한 정이 한가득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8/03/06 10:11 수정 2018.03.06 10:11
서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신상 차려드리기












ⓒ 양산시민신문


서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원율, 민간위원장 이장운)에서 추진하는 ‘행복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가 지난달 28일 북부마을회관에서 열렸다.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부침개를 부치면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생신상과 함께 서창 행복 디딤돌 사업 참가 업체에서 어르신에게 무료 목욕ㆍ커트 이용권을 선물하고 상차림도 지원했다. 또 빗방울이 흩날리는 궂은 날씨에도 어르신 생신을 축하하기 위해 이웃들이 방문해 함께 대화도 나누며 정이 넘치는 생신 잔치가 됐다.


이날 생신 주인공인 어르신은 “나이를 먹을수록 마음이 더 외롭고 쓸쓸해 힘들었는데 모두 즐거운 모습으로 생일상을 차리고 축하해주니 감사할 따름”이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장운 민간위원장은 “행복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통해 어르신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고 보람 있다”며 “앞으로도 위원들과 힘을 모아 부모님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우체통과 캠페인 등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화 사업으로 복지 자원 발굴을 위한 서창 행복 디딤돌 사업,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 생신상 차려드리기 등을 추진해 따뜻한 서창동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