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청소년 대표할 청소년의원 16인 선출..
사회

청소년 대표할 청소년의원 16인 선출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8/05/15 09:32 수정 2018.05.15 09:32
제3회 양산시청소년의회 출범
청소년 정책 수립 등 활동 예정












ⓒ 양산시민신문


양산 청소년이 직접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토론하는 양산시 청소년 의원들이 지난 12일과 13일, 위촉식과 워크숍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제3대 양산시청소년의회를 구성하는 청소년의원은 모두 16명으로 지난달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진행한 선거에서 만 12세 이상 만 19세 미만 양산 청소년들이 직접 투표를 해 선출됐다.


청소년의원들은 12일 춘추공원 내 충혼탑 참배 후 양산시청소년회관 대강당에서 위촉식을 했다. 이후 워크숍에서 사회참여 교육, 의장단과 상임위원회 구성, 활동 계획 수립 등을 통해 의원으로서의 첫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이들은 앞으로 아동과 청소년 정책 수립을 위한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양산시에 관련 정책과 예산을 반영ㆍ편성하도록 요구할 계획이다. 


한편, 양산시는 지난해 12월 <양산시 청소년 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청소년의 자치권 보장과 민주주의를 경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또한 청소년의회 활성화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시와 시의회의 지원 사항, 청소년 의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내용을 조례에 반영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