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36만 시민 염원 모아 ‘K-바이오 랩허브’ 유치 나선다..
행정

36만 시민 염원 모아 ‘K-바이오 랩허브’ 유치 나선다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06/01 14:44 수정 2021.06.16 11:20
양산시, 주민설명회 열고 각계각층 성원 당부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가 ‘K-바이오 랩허브’ 유치에 나선 가운데 지난달 31일 물금읍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열고 각계각층의 성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K-바이오 랩허브’는 유명 제약사 ‘모더나’를 배출한 미국 보스턴의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기관인 ‘랩센트럴’을 벤치마킹해 신약 개발부터 시제품 생산까지 한 공간에서 종합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후보지 공모를 진행 중이며, 국비 규모가 약 2천500억으로 6월 14일까지 유치를 희망하는 지자체 신청을 받아 7월 최적 후보지 1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경남도와 양산시는 지난달 25일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를 후보지로 하는 유치의향서를 제출했다.

ⓒ 양산시민신문

주민설명회에는 경남도의원과 양산시의원, 사회단체 대표,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양산시는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해 6월 14일까지 최종 사업계획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한편, 양산시는 ‘K-바이오 랩허브’ 유치 공감대를 형성해 지역민과 지자체의 적극적인 의견을 개진하기 위해 ‘36만 시민이 하나 되어, 희망을 현실로’라는 슬로건 아래 범시민 서명운동도 펼치고 있으며, 각종 매체를 통한 다양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