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장 도전’ 한옥문 경남도의원… 16일 의원직 사퇴..
정치

‘양산시장 도전’ 한옥문 경남도의원… 16일 의원직 사퇴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3/16 17:33 수정 2022.03.16 17:33
경남도의회 제392회 임시회에서 신상발언

한옥문 경남도의원이 양산시장 도전을 위한 의원직 사퇴 의사를 밝히는 신상발언을 하고 있다. [경남도의회/사진 제공]


한옥문 경남도의회 소방건설위원장(국민의힘, 중앙ㆍ삼성ㆍ상북ㆍ하북ㆍ강서)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양산시장에 도전하기 위해 의원직을 사퇴했다.

한 위원장은 16일 경남도의회 제3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상발언에 나서 사직 의사를 밝혔고, 경남도의회는 한 의원 사직의 건을 승인했다.

이 자리에서 한 의원은 “12년간 지방의원 직무를 마무리하고자 한다. 가슴 설레는 도전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현장으로 뛰어든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갔다”며 “큰 정치라기보다 지역 일꾼으로 활동하는 지방의원들에게 가장 큰 힘은 자기 철학을 공유하면서 함께 신뢰를 보내는 많은 지지자가 있을 때 의정활동의 자신감과 보람으로 나타난다. 그런 면에서 누구보다 행복한 지방의원 생활을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는 소회를 밝혔다.

이어 “이제 조금 더 큰 도전을 하려고 한다. 기초의원 8년, 광역의원 4년의 의정활동 경험으로 새로운 정치적 역량을 키워가고자 한다”며 양산시장 도전을 선언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