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야간 경관조명으로 화려함까지 더한 물금 벚꽃길..
사회

야간 경관조명으로 화려함까지 더한 물금 벚꽃길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3/29 17:08 수정 2022.03.29 17:13
양산시, 3억원 들여 조명시설 설치

야간 경관조명 밝힌 물금 벚꽃길. [양산시/사진 제공]

 

양산시가 물금 벚꽃길 야간 경관조명을 밝혔다. 물금 벚꽃길은 양산에서 수목이 가장 크고 화려한 벚꽃을 자랑하는 곳으로, 개화 시기인 3월 말~4월 초 상춘객들의 봄나들이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양산시는 물금에서 호포까지 물금 벚꽃길(제방도로) 약 4km 가운데 800여m 구간에 총사업비 3억원을 들여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이에 따라 낮에는 만발한 벚꽃을 감상하고, 밤에는 형형색색의 조명으로 낮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의 환상적인 빛의 터널을 연출한다.

구체적으로는 황산공원 방향에는 총 32본의 가로등에 수목 RGB 투사등을 설치하고, 그중 14본의 공원등을 교체해 등주 가운데에 컬러풀한 조명을 내장해 4가지 색깔이 돌아가며 수목 상향으로 비춘다. 또한, 물금역 방향에는 대형 눈꽃조명과 별 모양 큐빅등을 설치했으며, 민들레등은 홀씨 부분에 은은한 조명이 360도 방향으로 비춰 민들레 꽃말인 ‘사랑과 행복’을 전한다.

양산시는 “해마다 벚꽃 개화기에 야간 경관조명을 이용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일 수 있고, 가을과 겨울에는 수목 투사등에 색을 달리해 계절별 활용도를 높여 이색적인 드라이브 코스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