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토축산(대표 김길준)은 7일 양산시청을 찾아 글로벌 인재 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스케이트장 관리업체 하나스포텍(대표 고영수)과 펜퍼스픽이엔씨(대표 함형기)는 1일 각각 장학금 100만원과 200만원을 기탁했다.
양산라이온스클럽(회장 조현삼)은 지난달 29일 저소득층 이웃을 위한 안경 교환권 100장을 양산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ㆍ활동 유형: 노인안전예방(20명), 상담안내(60명), 문화예술(20명), 학습지도(30명), 기타 활동(10명) ㆍ활동 기간: 2월 21일~7월 31일 ㆍ활동 실비: 월 10만원 이내 ㆍ신청 기간: 2월 13일까지 ㆍ참여 대상: 만 65세 이상(1954년 생까지) ㆍ신청 방법: 직접 방문(대한노인회양산시지회(양산시 삼일로 129, 양산시 노인복지회관) ㆍ지참 서류: 신분증 ㆍ문의: 386-2241
이재휘 회장은 “양산시민과 소통하는 약사회가 되기 위해 어르신 식사대접, 비타민 쿠폰사업, 불우 청소년 후원사업 등 기존에 해왔던 사업을 재정비해 좀 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영해 나눔과 봉사가 한층 성숙할 수 있도록 하고, 체육과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양산시민과 함께 하는 약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면서 “약사회의 위상과 권익 보호에도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민들레동요학교와 어린이합창단 지도자의 공연을 시작한 이날 총회는 양산YWCA를 위해 노력한 회원 시상을 진행했다. 성인 부분 봉사상에 김태진, 청소년 부분 봉사상에 김은채 회원이 각각 수상하고 박선미ㆍ손누리ㆍ손예리ㆍ장영자ㆍ조태우 회원은 평생회원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날 정기총회는 지난해 활동보고와 함께 올해 사업 계획을 알렸다. 또 한 해 동안 어린이집총연합회를 위해 노력한 회원들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양산시장상 백청희(우주어린이집), 이수정(예송), 배은숙(시립양산보듬이나눔이), 이재순(복있는) ▶시의회 의장상 신동희(코아루사랑샘), 유미은(시립휴먼시아), 이영순(아이소리) ▶윤영석 국회의원상 조현영(꿈을꾸는), 배미정(이편한세상남양산), 이명희(대림하늘숲), 이춘래(둥지) ▶서형수 국회의원상 문진영(참사랑), 배은숙(시립양산보듬이나눔이), 이경이(환희), 최선경(삐아제) ▶경찰서장상 이정희(한마음) 회원 등이다.
소주동행정복지센터(동장 우현주)는 지난 24일‘소주동 착한이웃 후원자 간담회’를 열고 소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협약사업(착한가정ㆍ가게ㆍ기업), 이웃사랑 공유데이, 이웃사랑 쿠폰나눔가게, 착한이웃 나눔냉장고, 착한이웃 김장김치 나누기 사업 등에 참여하는 후원자와 소주동지사협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각계각층의 손길이 새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임재춘)은 양산시민에게 온라인 평생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주)한국지식교육협회(대표 정일준)와 (주)트리시스(대표 윤형준)가 지난 21일 장학금 15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고 밝혔다.
양산삽량로타리클럽(대표 신현영)이 소년소녀가정을 위한 성금 700만원을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올해 300만원을 기탁하고, 앞으로 2년간 해마다 200만원씩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달 21일 양산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신현영 회장을 비롯해 김수정 사찰, 박명숙 재단위원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양산행복한직업재활센터(센터장 신동훈)와 양산연세미소치과(대표원장 이진혁)가 지난 23일 후원 협약을 맺고 장애인 치과진료와 점심을 지원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월 2회 점심 제공을 비롯해 장애인 구강검진과 치과진료를 위한 진료비 할인 혜택, 장애인 맞춤 진료서비스, 분기별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성산업개발(주)(대표 박학수)이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24일 떡국 떡 110포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한 떡국 떡은 직접 농사지은 쌀로 만들어 의미를 더했다. 박 대표는 “내 가족처럼 함께 나누고픈 마음에 떡국 떡을 만들어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는 31일 진행할 ‘설 명절 나눔 행사(함께 나누면 복돼지)’에 대한 모금 활동으로,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돌봄 이웃을 위한 명절상을 준비해 모두 5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나눔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는 두 가지 방법으로, 쌀과 과일 등 물품과 후원금을 종합사회복지관으로 보내거나 명절상 포장과 배달 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 부산부품사업소(소장 이명재)는 따뜻한 겨울나기의 일환으로 지난 22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경)에 움직임이 불편한 사람과 홀몸 어르신 가구를 위한 배달수거용 보온도시락 34개를 전달했다.
웅상 기부천사로 불리는 정상모 씨가 28일 소주동과 서창동행정복지센터를 찾아 20kg들이 쌀 300포(각각 150포)를 전달했다.
덕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기동)는 25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라면 100상자를 덕계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남양산새마을금고(이사장 최갑택)는 24일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모은 20kg들이 쌀 40포를 물금읍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상열ㆍ한옥문 의원이 소속한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24일 양산지역 보육시설과 장애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중앙동문화체육회(회장 최용석)는 24일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고자 전기장판 10개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양주동행정복지센터(동장 조만조)는 24일 복지사각지대 35가구를 방문해 온열찜질팩 등 명절 위문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