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국제개발협력센터는 코이카(KOICA)ㆍ경남도ㆍ경상국립대학교 3자 간 업무협약을 통해 경남지역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공적개발원조) 핵심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신규 ODA 사업 발굴, 수행과 컨설팅 등 지역 국제개발협력
양산여중 창업동아리 스트로베리(안시은ㆍ정초인ㆍ박소윤ㆍ하미래ㆍ황소연ㆍ김채윤ㆍ김보유)는 대한민국 청소년창업경진대회에 출전해 우수상과 장려상을 거머쥐고, 상금 150만원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양산시 중ㆍ고교생 정책제안대회 최우수상, 비즈쿨 마켓데이 등 1년 동안 창업동아리
해당 지역은 그동안 주차장 확보 등 민원이 꾸준히 제기됐고, 지난해에는 정부에 예산을 요청했으나 무산됐다. 그러다 이번에 지방전환사업 예산이 광역지자체로 이관되면서 경남도 2024년 당초예산에 반영됐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증산로교회는 27일 물금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이불 20채를 전달했다.
상북골프클럽은 27일 상북면행정복지센터에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협의회장으로 선출된 나동연 양산시장은 “낙동강협의체가 비법정조직으로 별도 예산이 없어 지속적인 사업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행정협의회 출범으로 자체 예산과 인력 운용이 가능해져 공동 현안 해결과 각종 협력사업 시행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물금읍에 있는 신창비바패밀리아파트 청년회는 28일 물금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기탁했다.
석산태권도와 줄친구점프점프 석산점은 28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라면 3천400개를 동면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천성대를 주 무대로 진행한 해맞이 행사는 오전 6시 40분 시민 안녕 기원제 후 대북 공연과 신년 희망 메시지가 이어지고 일출시각(7시 26분 예상)에 맞춘 카운트다운과 함께 새해 첫 일출을 맞는다.
양산교회는 28일 인재 육성과 소외계층 돌봄에 써 달라며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과 양산시복지재단에 각각 500만원씩 1천만원을 기탁했다.
시립펠리시티다온어린이집은 28일 양산시복지재단에 후원금 20만원을 기탁했다.
코리아시스템(주)은 28일 양산시복지재단에 후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민주평통 양산시협의회에 따르면 박말태 고문은 제10기~16기, 17기, 20기, 21기 현재까지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특히, 20기(2021년 9월 1일~2023년 8월 31일)에는 협의회장을 맡아 새로운 평화통일시대를 열기 위해 투철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지역 특성을
소주동단에 있는 (주)화성금속은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기념으로 28일 양산시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난방비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월동 난방비 지원사업과 연계해 선정한 양산시 저소득층 75가구에 1천500만원을 직접 지원하며, 난방용품은 각 읍ㆍ면ㆍ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675가구 4천500만원 상당 물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물금읍행정복지센터 총무과에 근무하는 문태균 주무관은 28일 이웃을 돕기 위한 하면 87상자를 기탁했다.
양산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는 27일 연말을 맞아 남아 전용 학대피해아동쉼터 ‘공동생활가정 양산다솜’에 후원금 238만원을 전달했다.
KB국민은행 웅상지점이 연말을 맞아 27일 푸른양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동원과기대는 현재 외국인 유학생 131명이 재학 중이며, 안정된 생활 정착을 위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ㆍ시행하고 있다. 이 같은 프로그램 일환으로, 서원유통과 지역 밀착형 산학협약을 맺어 서원유통 임직원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업무 지식 등 별도 교
김지영 시인은 책 머리에서 “처음으로 시에게 집을 지어줬다”며 “남덕(남의 덕)으로 지은 투박하고 단촐한 토박이말에 뿌리내린 곳의 말이 스며든 시의 집”이라고 자신의 시집을 담담히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