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721지구 제9지역 신양산로타리클럽(회장 박진영)과 양산양주로타리클럽(회장 김순자)은 지난 11일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20kg들이 쌀 53포(300만원 상당)를 (재)양산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양산시보건소가 하반기 1530 걷기왕 콘테스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1530 걷기왕은 ‘1주일에 5일 이상 30분 이상 걷기’에 참여하는 사람으로, 지난 3월 사업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2천330명이 참여해 1천310여명(56%)이 성공했다. 걷기왕 콘테스트는 20세 이상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스마트폰이 있어야 하며, 하루 1만보, 1주일에 5만보 이상 걸을 수 있어야 한다. 참여를 원하면 오는 22일부터 양산시보
NH농협은행 양산시청 출장소(지점장 문재곤)는 12일 양산비즈니스센터 1층으로 영업점을 옮기고 개점식을 열었다.
양주동행정복지센터(동장 조만조)는 12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폭염 대비 행동요령과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양산시가 양산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새 주인 찾기에 나섰다. 8년간 센터를 위탁 운영해 온 (주)서원유통과 계약을 끝내고 공개 모집을 통해 새로운 운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양산시는 이번 주에 ‘양산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민간위탁 운영자 모집’을 공고할 예정이다. 20여일간 신청을 받은 뒤 위ㆍ수탁기관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8월 말까지 운영자를 선정한다. 오는 11월 말 서원유통과 위탁운영 계약기간이 끝남에 따라, 새로운 운영자는 12월 1일부터 정상 영업을 시작한다. 유통센터는 <농수산물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양산시가 486억원을 들여 설립한 후 서원유통이 2011년 12월부터 지금까지 위탁 운영하고 있다. 개장 2년여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어서는 성공적 운영 실적을 인정받아, 5년 위탁 기간이 끝난 2016년에 3년간 계약을 연장해 오는 11월 말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계약 만료가 다가오면서 양산시는 올해 계약 연장과 공모를 놓고 고민하다 결국 공모로 방침을 정했다. 전국 16곳 농
양산소방서(서장 김동권)는 지난 12일 여름파출소 근무대상자를 대상으로 응급구조와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양주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준)는 9월 말까지 매달 첫째, 셋째 금요일마다 주거지역 등을 중심으로 방역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한)는 10일부터 장동경로당을 시작으로 19개 경로당을 방문해 폭염 대비 안전사고 예방 행동요령을 교육했다.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한)와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우현욱)는 9일 북부천 일원을 돌며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성동은 경남도의원은 8일 양산소방서를 방문해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영제)은 5일 웅상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시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했다.
소주동행정복지센터(동장 우현주)는 돌봄 이웃 지원을 위해 사랑의 텃밭에 호박과 오이, 고추, 토마토 등 작물을 재배ㆍ수확하고 있다.
ㆍ기간: 7월 17~24일(8일간) ㆍ개회식: 7월 20일 오전 11시 ㆍ장소: 양산실내체육관 ㆍ참여 인원: 2천600여명(선수, 코치, 임원 등) ㆍ부문: 겨루기, 품새
ㆍ일시: 7월 26일, 오전 9시~오후 4시 ㆍ장소: M컨벤션뷔페 ㆍ내용: 기념식, 식후행사(레크리에이션) 등 ㆍ신청 기간: 7월 12일 오후 6시까지 ㆍ참여 인원: 350여명 ㆍ주관: (사)경남지체장애인협회 양산시지회
ㆍ시행일: 7월 1일 ㆍ조정 사유: 아파트 입주에 따른 인구 증가로 행정관리에 어려움이 있어 입주민 불편 해소와 원활하고 신속한 행정업무 추진을 위해 마을을 분리함 ㆍ조정 내용: 현행 29개 통→(증가1) 조정 후 30개 통, 현행 332개 반→(증가11) 조정 후 343개 반 ㆍ담당 구역 변경: 석산금오(24통)→석산금오(24통), 금호어울림(30통)
ㆍ운영 기간: 7월 20일~8월 25일(37일간 휴장일 없음) ㆍ운영 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점심ㆍ수질관리 오후 1~2시) ㆍ장소: 양산종합운동장 보조구장 ㆍ주요 시설: 조립식 수영장, 유수풀, 대ㆍ소형 슬라이드, 워터버켓, 터널분수, 페달보트, 워터롤러 등 ㆍ이용 대상: 만 3~12세(유아ㆍ어린이, 초등학생) ㆍ이용료: 무료 ㆍ준비사항: 튜브, 구명조끼, 수영모 등 물놀이용품, 긴바지는 입수할 수 없음 ㆍ주차 안내: 양산종합운동장 주차장(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 권장) ㆍ문의: 운영본부(1688-5985), 양산시 체육지원과(392-3402)
곰곰이 생각해보면 스스로 돈을 벌기 시작한 이후 전통시장에 가서 물건을 샀던 적이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 왜 그럴까? 불편한 주차시설, 흥정이라는 번거로움, 겨울에 춥고 여름에 더운 환경, 복잡한 공간 배치, 간혹 만나는 불친절한 상인들…. 굳이 이런 점을 감수하면서 전통시장에 갈 필요가 있느냐는 이유에 앞서 대형마트를 찾는 이유는 그것이 너무나 자연스럽기 때문이다.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분에게 교통사고가 발생해 이로 인해 장애연금 지급대상이 되는 경우 사고와 관련한 장애가 완치된 이후(완치되지 않는 장애의 경우 처음 진료일로부터 1년 6개월이 지난 뒤) 장애연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내맘도 가끔씩은 들여다 보자 뒤틀리고 꼬여지고 시커멓게 굴속된 마음 해바라기 하자
도시에 사는 쥐가 시골 쥐를 집으로 초대했다. 시골 쥐는 진수성찬을 두고도 사람이 들어오는 소리가 날 때마다 허겁지겁 도망 다니다가 “맛있는 것이 아무리 많다 해도 마음 편히 먹을 수 없는 이곳보다 초라하더라도 속 편하게 살 수 있는 시골이 더 낫다”고 말하고 돌아와 버린다. 흔히 이솝우화라고 알고 있는 이 이야기는 17세기 프랑스 우화 작가 라퐁텐의 작품이다. 시골 쥐가 도시 경험을 통해 자기 생활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과정을 그린 것으로, 행복은 스스로 만족하는 곳에 있다는 교훈을 준다. 다른 한편으로는 시골 생활을 찬양하고, 도시 생활을 비판하는 구도로 만들어가는 것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