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 국민체육센터와 주민편익시설, 웅상문화체육센터, 반다비체육센터, 천성산체육센터 수강강좌 환불과 연기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19일 밝혔다.
‘핑크셔츠데이’는 캐나다의 한 남학생이 전학 온 날 분홍색 옷을 입었다는 이유로 따돌림을 당해 다른 친구들이 함께 분홍색 옷을 입어줌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한 사례를 바탕으로 시작했다.
준비위는 나동연 양산시장을 위원장으로, 국회의원과 시ㆍ도의원, 기관ㆍ사회단체장, 체육인 등 239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생활체육대축전 개최에 따른 시민 동참과 관심을 유도하고, 교통ㆍ안전ㆍ자원봉사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을 끌어내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중추적
(사)울산ㆍ양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19일 2023년 제4차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과 건강한 여름나기 냉방용품 지원 심의회를 열어 3천여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최 의원은 “도립공원 내에서는 <자연공원법>에 따라 영농활동, 건축물 신ㆍ개축, 도로 개설 등 여러 측면에서 사유재산권 행사와 생존권에 많은 제약이 있다”며 “생태ㆍ문화자원 보존을 위해 불가피한 측면은 있으나, 해당 지역민은 각종 규제로 사유재산권을 포기하며 살아오고
권미진 센터장은 “아이들이 텃밭에서 채소를 정성 들여 일구고 재배하는 과정에서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배우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며 “지역사회와 나누는 과정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조사 대상 49.3%인 38개 업체가 토ㆍ일요일을 제외한 여름휴가 3일을 제공했으며, 17개 업체(22.1%)는 5일, 11개 업체(14.3%)는 4일, 7개 업체(9.1%)는 2일, 기타 4개 업체(5.2%) 순으로 나타났다.
주요 내용은 ▶전기배전반 내 소공간용 소화기구 설치 권장 ▶캠핑카 내 전기시설 사용 때 정격전압 준수 강조 ▶카라반 견인차량 미션오일쿨러와 엔진온도센서 설치 권장 ▶차량용 소화기 비치 권장 등이다.
이에 따라 경남도와 양산시는 상반기 안에 국토계획법 시행령을 개정하면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 신속한 추진을 위해 올해 1월부터 법령 개정 소관 부처인 국토부에 공문을 발송하고, 여러 차례 방문해 설득했다. 국토부는 사업 추진 어려움을 인지하고 시급성을
이 자격증 과정은 올해부터 발효된 새로운 IATA 역량 기반 교육으로 위험물 규정과 항공사에서 항공위험물을 운송하는 데 필수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과정 수료 후 참여 학생 모두가 IATA DGR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박성도 의원을, 부위원장에 이장우 의원을 선임하고, 교육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박인 의원을, 부위원장에 박진현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안용우 조합장은 “발달장애인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아진다”며 “앞으로도 웅상지역 내 발달장애인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겠다”고 밝혔다.
송화섭 회장은 “‘다 같이 참여하는 진정한 봉사’를 슬로건으로, 물금지역 다양한 봉사사업 발굴과 지원에 노력할 것”이라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양산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소주동자원봉사캠프는 17일 조손가정과 소외계층 아동을 후원하는 웅상나눔회에 캠프지기들이 경남도자원봉사센터 지원을 받아 직접 만든 가죽필통 22개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5월 25일 양산학생의회 밴드를 통해 당선된 의장단 3명에 대해 교육장이 직접 당선증을 전달하면서 시작했다. 양산학생의회를 대표하는 의장단은 윤성결(물금중) 학생을 의장, 김무신(양산중) 학생을 부회장, 하준서(가남초) 학생을 서기로 구성했다. 아울러 의장
이번 대회에는 전국 380개 학교에서 10만여 학생이 신청해 5월 예선전을 거쳐 총 290개 학교, 546명의 학생이 본선 무대에서 최강자를 가렸다. 올해 주제는 챗GPT 등 각종 인공지능이 끝없이 발달하는 시대상을 반영한 ‘미래 디지털 사회’였다.
회원들은 경주 동궁원 등 시설 탐방과 전문가 초청 강의, 회원 단합 시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양산시교육발전협의회 미래를 함께 모색했다. 특히, 교육과 경제로 분야를 나눠 진행한 전문가 초청 강의에서 교육 분야는 메타리더십 전문가인 박승원 대표를, 경제 분야
5월 23일 취임한 박종석 제19대 양산시새마을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현금과 쌀을 후원했다”며 “앞으로 양산시새마을회는 봉사뿐만 아니라 시민의 행복에 이바지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건의료노조 부산대병원지부 소속 양산부산대병원 조합원은 17일부터 본원과 함께 동시 전면파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부산시 서구에 있는 부산대병원에서는 기자회견을, 양산부산대병원에서는 총파업 출정식을 동시에 진행했다.
물금읍 라피에스타 맞은편 GT프라자 1층(증산역로 167)에 자리 잡은 증산민원사무소는 전입신고와 주민등록, 각종 민원서류 발급, 사회복지 업무를 처리한다. 애초 6명이 근무할 예정이었지만, 우선 4명이 근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