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천왕봉, 내 손안에 있소이다!..
사람

천왕봉, 내 손안에 있소이다!

조원정 기자 vega576@ysnews.co.kr 243호 입력 2008/08/12 18:00 수정 2008.08.12 05:32
양산여중 학생회, 지리산 등정

ⓒ 양산시민신문
양산여자중학교(교장 류인록) 학생들이 지리산 천왕봉의 정기를 받고 돌아왔다.

양산여중은 극기산행을 통해 자연과 하나 됨을 배우고 친구와의 협동심을 키우는 동시에 학생회 간부로서의 자부심을 기르기 위한 ‘간부학생 수련회’를 지난달 21일부터 2박3일간 지리산 내 경남 자연학습원에서 진행했다.

수련회에 참가한 14명의 학생들은 5명의 인솔교사와 함께 1천915m 고지의 천왕봉을 8시간에 걸쳐 등정했다. 여학생이 오르기엔 험난한 산세임에도 한 명의 낙오자 없이 등정하자 학생들은 뿌듯함에 밝은 미소를 보였다.

이다희 학생회장은 “과연 그 높은 곳에 올라갈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낙오자 없이 성공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라고 등정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을 인솔한 박정희 교사는 “힘든 산행을 통해 참다운 우정을 느끼고 자연 사랑도 실천할 수 있어 매년 진행하고 있다”며 “힘들지만 잘 따라준 학생들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구영근 교감 역시 천왕봉 등정을 해낸 학생들을 자랑스러워하며 “산행을 통해 서로 협동하는 자세를 배우기 때문에 여건이 된다면 매년 이 행사를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