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밸리 리조트가 오는 26일 제2회 에덴밸리 리조트 가족등반대회를 개최한다.
신불산 고산습지에 위치한 에덴밸리 리조트는 지질학적 보존 가치가 높은 고산습지를 지나는 등반코스로 가족이 함께 자연학습과 등산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등반대회가 열리는 신불산 고산습지는 해발 740m에 형성된 고산습지로 자연환경이 우수하고 소규모 습지가 10개 이상 산재하는 특징을 보여 학문적 가치가 높은 지역이다. 또 이 일대는 멸종위기 야생동물인 자주땅귀개를 비롯해 끈끈이주걱, 아삭귀개 등 170여 종의 식물과 삵, 노란목도리담비 등 멸종위기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등반대회는 리조트를 출발해 삼림욕장~리프트정상~습지삼거리~신선바위~밸리삼거리~뒷삐알산 정상~에덴밸리리조트로 돌아오는 코스로, 총 7.1km의 원만한 등산로로 가족끼리 천천히 걸을 경우 3시간 정도 소요된다.
뒷삐알산 정상에서는 08/09 동계시즌 시즌권과 콘도숙박권, 리프트권, 영화티켓 등 다양한 경품을 두고 보물찾기 행사가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타올과 생수 대용인 오이 2개씩을 증정한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가족등반 외에도 여행후기 공모 및 사진전, 와인만들기,미혼남녀 환상만남 등 다채로운 행사가 11월말까지 계속 된다. 자세한 문의는 에덴밸리 마케팅팀 379-8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