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신주싱어즈와 즐거운 노래 불러요”..
문화

“신주싱어즈와 즐거운 노래 불러요”

조원정 기자 vega576@ysnews.co.kr 277호 입력 2009/04/22 10:26 수정 2009.04.22 10:29
신주중합창단, 친구들 환호 속 창단 공연

ⓒ 양산시민신문
친구들의 박수 속에 무대에 올라선 아이들. 긴장한 모습이 역력하지만 연습한 데로 한 음 한 음 노래를 부른다. 미숙하지만 열정이 가득한 노래를 부르는 신주싱어즈(단장 이복귀, 지휘 김정웅)가 지난 20일 창단 공연을 가졌다.

신주중학교 교내합창단인 ‘신주싱어즈’는 노래를 부를 때 가장 큰 기쁨을 느끼는 아이들이 모인 곳이다. 지나치게 학업을 강조하기 보단 학생들이 가진 끼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복귀 교장의 생각 때문에 순조롭게 창단을 맞을 수 있었다.

학교 시청각실에서 80여명의 학생들 앞에서 첫 신고식을 치른 신주싱어즈 단원들은 긴장한 듯 평소 솜씨를 발휘하지는 못했다.

함솔이 단원의 ‘반지하나’를 시작으로, 5명의 독창과 4명의 중창으로 이뤄진 무대는 3학년 팀의 합창무대인 ‘노바디’로 끝을 맺었다. 아직 다듬어지지 않은 날 것의 음색이지만 노래를 향한 열정만큼은 모두 전문 가수 못지않았다. 노래를 듣고 있던 친구들도 무대 위에 선 친구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자 어색해하면서도 아낌없이 박수를 쳐주었다. 비록 30분간의 짧은 무대였지만 아이들의 숨은 끼를 나타내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다.

이 교장은 “학생들이 합창단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가꾸어 나가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