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방학을 맞아 양산시립박물관과 양산시립도서관, 영어도서관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특강을 준비했다.
시립박물관, 어린이 방학교실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생활예절 교실과 역사 현장탐방을 운영한다.
어린이 생활예절 교실은 내달 5일과 6일 이틀간 진행되며 체험 첫째 날에는 다도 개념과 다구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 이튿날에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도 체험을 진행한다.
어린이 역사 현장탐방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과 한반도 공룡 발자취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내달 11일 경남 고성을 방문한다. 고성에서 충무공 전승지와 공룡테마파크를 둘러볼 예정이다.
각 방학교실은 이달 27일까지 양산시립박물관 홈페이지(museum.yang san.g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생활예절 교실은 초등학교 4학년 20명을, 역사 현장탐방은 선착순 15가족 30명(학부모 1명, 어린이 1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다.
문의 392-3314
시립도서관, 1박 2일 독서교실
양산시립도서관은 ‘장애인 편견 해소’를 주제로 여름방학 독서교실을 진행한다.
내달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간 초등학교 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독서교실은 장애인 편견 해소와 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태도 함양을 목표로 운영한다.
도서관 이용법 강의로 시작해 장애 관련 동화 구연 감상, 장애 체험활동, 독서 활동지 작성 등 활동을 한다.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부산혜남학교 이채윤 교사를 초청해 장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달 23일부터 선착순(방문 8명, 도서관 홈페이지 12명)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문의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yangsan.go.kr) 또는 전화(392-5914)로 하면 된다.
영어도서관, 문화강좌ㆍ뮤지컬
양산영어도서관은 내달 5일부터 2014 하반기 Enjoy Y.E.L Class(즐거운 양산영어도서관 문화강좌)를 모집한다.
Enjoy Y.E.L Class는 영어도서관이 개관한 5월부터 ABC English(에이비씨 영어), Fun Phonics(즐거운 발음공부), Basic Conversation(기초 회화) 등 영어도서관에서 영어실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운영해왔다.
상반기에 워낙 반응이 좋아 이번 하반기 운영에는 기존 강좌 외에도 Intermediate Conversation(중급 회화반)과 실제 여행을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Travel English(여행 영어) 수업을 추가로 개설했다.
아이들의 도서관 적응과 독서습관을 키우는 뮤지컬 공연도 열린다. 영어도서관은 내달 16일 오후 2시 도서관 3층 다목적강당에서 지역 내 유아와 초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Engl ish Musical Festival(영어 뮤지컬)을 공연할 예정이다.
English Musical Festival은 유명 극단을 초청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운드 오브 뮤직과 애니메이션 라이온킹의 명장면을 옴니버스(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몇개의 단편을 결합한 것) 형식으로 공연한다.
문화강좌와 뮤지컬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내달 5일 영어도서관 방문 또는 전화(392-5940)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어도서관 홈페이지(lib.yangsan.go.kr)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영어도서관에는 강좌 외에도 매주 토요일마다 다양하고 알찬 문화행사가 준비돼 있다. 오는 26일에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애니매이션 ‘겨울왕국’을 상영하며 2층 자료실에서는 ‘그림책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칼데콧상 수상 도서를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