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장애인 가족의 시원한 여름나기..
사람

장애인 가족의 시원한 여름나기

최민석 기자 cms8924@ysnews.co.kr 입력 2014/08/19 10:44 수정 2014.08.19 10:43
장애인부모회 ‘즐거운 여름 장애인 가족캠프’



무더위에 지친 장애인 가족들이 스트레스와 무더위를 날리는 힐링캠프가 열렸다.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배내허브랜드에서 진행된 ‘즐거운 여름 장애인 가족캠프’는 (사)양산시장애인부모회(회장 최태호)가 주최하고 양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즐거운 여름 장애인 가족캠프’는 장애자녀를 돌보며 지친 부모와 가족들에게 휴식을 통해 가족 간 결속과 관계를 회복하는 장애인 휴식지원 프로그램이다. 또 건강한 장애인 가족 만들기와 지역사회의 작은 배려로 장애가족들에게 용기와 자아 존중감을 높여 주는 희망 프로젝트다. 

이날 참가한 가족들은 신나는 물놀이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쌓여 있던 스트레스를 날려버렸다.
특히, 발달장애인을 위한 예비 사회적 기업 (주)희망키움과 업무협약을 맺은 (주)씨랩 다기야에서 참여 가족에게 치킨을 후원하며 따뜻함을 전하기도 했다.

한 참가자 어머니는 “가족캠프에 처음 참가했는데 아이가 눈치도 보지 않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캠프 참가를 정말 잘한 것 같다”며 “행사를 마련해준 회장님과,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직원들, 부모회행복나눔 봉사단에게 감사드리고 내 아이뿐만 아니라 모든 장애인 가족들이 오늘 같이 매일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환한 미소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장애인부모회는 “가족들이 미소 짖는 모습을 보니 캠프준비로 힘들었던 일들이 말끔히 날아갔다”며 “내년에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된 장애인 가족캠프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장애인부모회는 지적장애, 자폐, 뇌병변, 중복장애 등 발달장애 자녀를 둔 부모들이 뜻을 모아 설립한 곳이다. 장애인부모회는 현재 장애아동 교육과 복지, 권익보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선진 정책 연구와 제안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