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 제1회 양산시장배 수영대회
수영인들이여 마음껏 헤엄쳐라

최민석 기자 cms8924@ysnews.co.kr 입력 2014/11/25 10:41 수정 2014.11.25 10:40
종합우승 창원연합, 준우승 TISC 차지



양산지역 내 수영 동호회 활성화와 엘리트 선수들이 활약할 수 있는 수영대회가 드디어 열렸다.

제1회 양산시장배 수영대회가 지난 23일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양산시와 양산시수영연맹(회장 박종석)이 주최ㆍ주관하고 양산시체육회와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20개팀 선수 400여명이 참가했다.

선수들은 푸른 물살을 가르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대회결과 종합우승은 창원수영연합팀이 거머쥐었으며 준우승은 TISC가 차지했다. 양산주민편익시설은 3위를 기록했다. 

나동연 시장은 대회사에서 “수영은 범국민적인 생활스포츠로 자리 잡았을 뿐만 아니라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종목으로 해가 거듭할수록 사랑받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수영 발전과 저변 확대 계기가 되고 동호인들이 경쟁을 통해 우의를 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산 수영발전 밑거름이 되길”

 
 
Interview - 박종석 양산시수영연맹 회장

▶양산시장배 수영대회를 개최한 이유는?
지역 내 엘리트 선수들이 대회 규정인 50m가 없어 다른 지역에 가서 훈련을 받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힘든 여건 속에서도 선수들이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만큼 수영인들이 어려움 없이 갈고 딲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를 할 수 있는 대회를 만들고자 열었다.

▶앞으로 대회가 어떻게 발전했으면 하는가?
대회가 단순히 일회성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해서 대회가 열려 전국대회로 발전했으면 한다. 또한 각종 수영대회를 양산에 개최해 지역 내 동호회와 엘리트선수들이 활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