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배워서 남 주자!” 양산초 학부모 연수 ..
교육

“배워서 남 주자!” 양산초 학부모 연수

김홍표 기자 pyo5128@hanmail.net 입력 2014/12/23 09:35 수정 2014.12.23 09:34



 
↑↑ 김홍표 시민기자
pyo5128@hanmail.net
 
양산초등학교(교장 박춘자)는 다문화가정과 교육복지 대상 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배워서 남 주자! DIY 가구 만들기’ 연수를 열고 있다.

‘Do It Yourself’ 약어인 DIY는 가정용품을 직접 제작ㆍ수리ㆍ장식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연수는 지난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양산초 교육복지실에서 모두 6회에 걸쳐 진행한다. 연수는 학부모의 전문성 향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과정 이수 후 자원봉사, 경제활동 등으로 연계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다문화가정과 교육복지 대상 가정 학부모 10명은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열심히 땀 흘리며 DIY 가구 만들기를 배우고 있다. 풀잎문화센터 양산지부 교육 기부로 3단 연필 상자, 선반, 하우스 커피 상자, 다용도 휴지케이스, 직사각스툴, 4단 서랍장을 만들고 있다.



학부모들은 “직접 제작한 작품이라 애정이 더 간다”며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가구를 선물 받은 기분”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진행한 구소영 교육복지사는 “학부모들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가구를 직접 만드는 것에 흥미로워하고 목공 DIY를 위해 나무 다루기, 공구 사용법 등 기초부터 도면까지 알뜰하게 살피는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