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재개하는 시민아카데미는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진행자인 한문철 변호사를 초청해 ‘교통사고로부터 살아남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배내골 청정지역에서 생산하는 사과는 대부분 부사(후지)다. 출하한 사과는 10kg당 3~5만원 정도로, 재구매율이 높아 별도 홍보 없이도 직거래로 전량 판매한다.
11월 30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하는 문화 강좌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 민화를 소개하고, 박물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양산시치매안심센터는 2일 양산시약사회 소속 오수정 약사를 초청해 건강한 약 복용 ‘약! 알고 먹자!’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치매 유형부터 치매 검사와 알츠하이머 약물까지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11월 17일 오후 7시부터 중앙도서관 관설당강당에서 열리는 작가와 만남은 책과 밥상에 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사람과 밥상에 대한 통찰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른다.
배내골 사과축제는 11월 5~6일 원동면 배내골 홍보관 일원에서 문화 공연, 풍년감사 제례, 노래자랑, 체험행사, 예술작품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국민 애도 기간인 만큼 일부 프로그램을 취소하고, 전시ㆍ체험, 판매행사 등 최소한으로만 하기로
11월 20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하는 이번 만남은 포트폴리오 작성 때 가장 필요한 자기 분석과 목표 설정 2가지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또한, 나만의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해 진로와 취업 방향성을 제시해줌으로써 취업준비생 또는 진로에 고민이 있는 이용자에게 큰 인기가 있을
먼저, 해당 기간 양산시보건소를 방문하면 음주고글과 비만 체험 등 각종 체험을 할 수 있고, 체성분 검사와 상담을 받은 뒤 자기 건강 체중도 알 수 있다. 또한, 방문자에게 건강관리용품 등 건강꾸러미도 제공한다.
북부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회와 북부시장 번영회가 주최하고, 양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는 북부지구 도시재생사업 홍보를 위한 전시, 북부시장 내 공방 상가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비롯해 노래자랑과 공연, 마술, 풍물놀이 등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22일부터 11월 13일까지 23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올해 양산국화향연은 관람객 접근성이 좋고, 주변에 야생화단지를 조성해 경관이 아름다운 황산공원 중부광장(전망대 인근) 일원에 2만㎡ 규모로 조성해 4만4천여점의 국화 작품을 매일 2오후 9시까지 전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방자치단체의 탁월한 종교문화자원을 활용해 종교관광 활성화하고자 해마다 공모하는 2022년 종교문화여행 순례 치유 프로그램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치유여행은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도량이자 찬란한 불교 문화 성지인 통도사에서 주관하며 템플스테이를
2022년 종교문화여행 치유순례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토크콘서트는 불보사찰 통도사 주관으로 진행하며, 불교계뿐만 아니라 타 종교를 아우른 종교문화 프로그램으로 종교계 명사를 초청해 현대사회 시민이 느끼는 우울감이나 일상 속 고민을 해결하고 희망과 응원 메시지
양산시립윤현진도서관이 ‘유럽의 예술,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주제의 인문학 특강을 통해 예술 작품과 그리스 신화를 연계해 더욱 쉽게 필독 고전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행사 당일 신분증을 지참해 자원순환과 부스에서 신청한 뒤 도서와 학용품, 옷 등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의 판매 또는 교환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시범 추진하는 이 사업은 유료 관광지인 통도사와 내원사, 한국궁중꽃박물관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지출한 입장료 전액을 양산사랑카드 특별포인트로 돌려주는 것으로, 관광객 입장료 부담을 줄이면서 추후 재방문을 유도하는 등 관광 활성화와 지역화폐 사용 촉진을 유도하는
세부 내용은 박정식 대구대 직업재활학과 교수가 ▶삶의 설계와 진로 계획 중요성 ▶진로 설계 시 부모 역할을 주제로 강의하며, ▶장애인 고용 기업 견학 ▶자녀와 함께하는 직업체험도 진행한다.
아울러 증산 상가 46개 소상공인 업체는 음료와 주류 서비스, 전 품목 5~10% 할인 등 페스티벌 당일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에게 업체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는 가게 앞 양산 증산 패션 페스티벌(Y.J.F.F.) 로고로 확인할 수 있다.
양산시보건소에 따르면 만 75세 이상(194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르신은 10월 12일부터 만 70~74세(1948년 1월 1일~1952년 12월 31일) 어르신은 10월 17일, 만 65~69세(1953년 1월 1일~1957년 1월 31일) 어르신은 10
안대와 귀마개로 눈을 가리고 귀를 막아 오로지 소리에만 집중하거나 자막으로 영화를 보는 경험을 통해 배리어프리 문화 중요성에 공감하고, 함께하는 성숙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한다.
‘Check R.L’은 기존 영어도서관 AR(Accelerated Reader)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만 받을 수 있던 독서 레벨 평가(Star Reading)를 평가도구로 활용해 영어도서를 어디서부터 이용해야 하는지, 자기 영어독서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등이 궁금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