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명진)은 9일 복지관을 이용자와 가족 84명을 대상으로 김해 가야테마파크 가을 가족나들이를 진행했다.
한국수출입은행원으로 퇴직 후 늦깎이 동양화가로 변신에 성공한 설파 안창수 화백이 여성리더대학 특강을 진행했다. 지난 2일 동원과학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 여성리더대학에서 ‘여성과 동양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여성리더대학은 여성들의 잠재력을 개발해 차세대 여성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한 시민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양산소방서(서장 전종성)는 지난달 10일부터 이틀간 제31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의 일환으로 열린 ‘제5회 몸짱 소방관 선발대회’에서 물금119안전센터 박수민 소방사가 1위를 차지했다. 대회 이후 박 소방사는 시상금 150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기로 결심했다. 소화기와 감지기 등 150만원 상당의 기초소방시설을 구입해, 지난 1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하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상식ㆍ정용구)와 하북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지난달 30일 제59회 하북면민의 화합 한마당 대잔치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록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체육경기 중심이었던 지난해와 달리 윷놀이와 투호, 제기차기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민속경기로 진행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참가할 수 있는 축제의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마을별로 준비해온 음식을 함께 나눠 먹으며 특별한 화합의 시간도 가졌다.
양산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선희)가 제5회 아나바다 바자회를 개최한다. 오는 1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물금 디자인공원 물놀이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가정어린이집 원아 학부모가 직접 기증한 물품으로 진행한다. 모자, 가방, 신발, 도사, 장난감 등 유아에게 필요한 다양한 물품으로 구성했다.
중앙동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회장 김원수ㆍ이애경)는 5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하북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영철)는 4일 돌봄 이웃에 써달라며 20kg들이 쌀 25포를 하북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은 2일 크레용 스튜디오의 재능기부로 어르신 우수자원봉사자 10명의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쿠쿠사회복지재단(이사장 구자신)은 2일 웅상노인복지관에서 노인의 날 기념으로 특식데이를 진행했다.
아리랑봉사회(대표 정용철)는 1일 가정위탁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90만원 상당 생필품을 덕계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추석명절을 앞두고 국민연금공단 양산지사(지사장 이재용)가 지난달 20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5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사진제공
추석명절을 앞두고 한국야쿠르트 양산공장(공장장 김황희)이 지난달 20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야쿠르트 500줄을 전달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사진제공
추석명절을 앞두고 국제로타리 3721지구 양산지역(대표 강정식)이 지난달 20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후원금 310만원을 전달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사진제공
추석명절을 앞두고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지역본부 양산사업단(단장 이영록)이 지난달 20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사진제공
추석명절을 앞두고 건강보험공단 양산지사(지사장 손영길)은 지난달 20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100만원 상당 재래김 500봉을 전달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사진제공
추석명절을 앞두고 태화식품공업(주)(대표 정영진)이 지난달 18일 280만원 상당의 간장 500개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사진제공
추석명절을 앞두고 ㈜에스텍(사장 오인용)이 지난달 17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125만원 상당의 라면 500봉을 전달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사진제공
추석명절을 앞두고 러브양산맘봉사단ㆍ나래메트로시티가 지난달 17일 프리마켓 수익금 200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양산시종합시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사진제공
서영숙 양산시 주부민방위기동대 연합대장이 지난달 20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제43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서 대장은 2007년 2월부터 주부민방위기동대 대원으로 활동해왔으며, 을지연습과 민방공대피훈련, 안전한국훈련, 지역특성화훈련 등 각종 훈련에 임하면서 재난대응능력을 갖추는 데 노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