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치과병원(원장 신상훈)은 지난 19일 진해 희망의집을 방문해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희망 나눔 찾아가는 치과 진료 봉사’를 진행했다.
양산연화라이온스클럽(회장 주경숙)은 지난 23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매달 셋째 주 정기 봉사로 진행하고 있는 ‘급식 봉사’를 진행했다.
강서동(동장 윤한성)은 지난 24일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기관ㆍ사회단체 회원,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범시민 국토대청소를 진행했다.
양주유치원(원장 장경숙)은 지난 25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89만원을 양산시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지역 내 저소득층 11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덕계동ㆍ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나눔가게를 발굴해 모두가 행복한 동네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동훈) 양산Dreamer FC(감독 정영민, 코치 김종문)가 지난 12일과 13일 남해복지재단이 주최하고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주관하는 ‘보물섬 남해 2018년 전국장애인축구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기량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사)산수보전협회(회장 최명수) 소속 예술단이 지난 19일 하북면에 있는 원정전문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위문 공연을 펼쳤다.
상북면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부터 소외 이웃 돌봄까지 앞장서며 살기 좋은 동네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사)한국BBS경남연맹양산시지회(회장 김종근, 이하 BBS)가 자라나는 청소년이 건강한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기로 약속했다.
2010년대에 들어와서야 한두 곳씩 찾을 수 있던 ‘공방’이 최근에는 많은 사람에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있는 공간’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기성품이 쏟아지는 시대에 ‘세상에 하나뿐인 작품’, ‘작가의 개성이 담긴 결과물’을 구경하는 재미는 쏠쏠하다.
양산시약사회(회장 이재휘)는 지난 18일 어곡동에 있는 음식점 선암정에서 강서동에 사는 홀몸 어르신 80명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했다. 약사회는 해마다 상ㆍ하반기에 지역 어르신을 위한 식사 대접을 4년째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읍ㆍ면ㆍ동을 순회하며 되도록 많은 어르신을 만나려고 노력하고 있다. 8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강서동 어르신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약사회는 식사와 함께 어르신 한분 한분께 가정상비약을 선물로 전달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지구 양산이팝라이온스클럽이 지난 17일 동면 지펠리체 웨딩컨벤션에서 ‘제16대ㆍ17대 회장 이ㆍ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날 16대 윤순임 회장(사진 왼쪽)에 이어 17대 김규나 회장(사진 오른쪽)이 취임했다. 김 신임 회장은 ‘사랑으로 함께하는 행복한 봉사’라는 구호 아래 이팝라이온스를 이끌 예정이다. 이날 지난 1년간 클럽을 이끈 윤 이임회장에게 추대패를 전달하고 활동에 힘쓴 회원에게 표창을 전달했다. 또 이ㆍ취임식을 기념해 지역 청소년에게 희망을 선물한다는 의미로 장학금을 전했다.
재양산 16개 시ㆍ군 향우회장단 연합회 정영식 초대 회장이 연합회 출범을 기념하며 지난 10일 양산시복지재단에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양산시보건소(소장 김현민)는 지난달 9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시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운영한 ‘건강한 혈관교실’ 수료식을 진행했다.
웅상도서관과 양산영어도서관은 지난 12일 영어그림책 독서를 통한 교육 방법을 공유하는 ‘전은주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양주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준)는 지난 14일 양주동행복나눔BANK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성우하이텍은 지난 16일 직원 모금으로 마련한 성금 440만원을 웅상노인복지관 내 가스 배관 공사 지원을 위해 복지관에 전달했다.
양산시아동ㆍ여성안전지역연대는 지난 16일 남부시장 일대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소한 가정폭력은 없습니다’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은 지난 17일 복지관 직원과 곰마실봉사단이 ‘사랑의 여름 김장 나누기’를 진행, 홀몸 어르신 43가구에 물김치를 전달했다.
(사)산수보전협회(회장 최명수)는 지난 17일 양산시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위한 급식 봉사를 진행했다. 산수보전협회 사진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