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규하)은 지난 10일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에서 근무하는 특수교육실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덕계중앙교회(담임목사 정웅)는 지난 1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덕계동을 방문해 200만원 상당 쌀 10kg 50포와 라면 30상자를 기탁했다.
참만남회(회장 류해열)는 지난 14일 물금읍에 있는 애육원을 방문해 시설 이용자를 위해 짜장면과 카레를 대접하고 시설 청소 봉사를 진행했다.
ㆍ대상 : 대학생 10명 ㆍ신청 기간 : 1월 19일까지 ㆍ신청 방법 : 청소년광장 홈페이지(www.yangsan.go.kr)에서 신청서 내려받아 작성 후 메일 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문 ㆍ문의 : 372-2000
서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원율, 민간위원장 이장운)는 2018년 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홀몸 어르신 20세대와 협의체 위원을 일대일로 연계해 안부를 묻는 ‘우리는 이웃사촌’ 사업을 이달 중순부터 추진한다.
부산대학교치과병원은 지난 6일 부산광역시 남구 동항로 인근에 살고 있는 소외계층을 위해 연탄 1천400여장을 준비하고 정창모 진료처장을 비롯해 직원 31명이 직접 각 가정에 연탄을 전달했다.
서창동에 있는 음식점 마장삼합(대표 박찬균)과 웅상지역 온라인 커뮤니티 웅상이야기(매니저 진재원)가 지난 8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을 방문해 어르신에게 떡국을 대접했다.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류진원, 민간위원장 송영철)는 지역사회 기부 활성화와 더 많은 돌봄 이웃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착한나눔 복지자원사업 참여 대상자를 가정으로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양산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제7대 회장으로 김경대 신임회장이 취임했다. 지난 10일 중부동 M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ㆍ7대 양산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회장 이ㆍ취임식’에서 이세준 회장 뒤를 이어 김 신임회장이 취임, 지역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양산지역 자원봉사자 간 화합을 다짐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용준)가 지난 9일 양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2018 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실과 바늘, 그리고 천.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지만, 그 도구로 만들어 내는 것은 사람마다 모두 다르다. 기계로 똑같은 문양을 대량 생산하는 요즘 시대에 흔하지 않은 나만의 것을 만들어 내는 ‘자수’에 빠진 지 벌써 25년째인 신정은(49, 물금읍) 씨.
양산상공회의소(회장 구자웅)는 지난달 31일, 제야의 종 타종행사 현장에서 시민을 위해 ‘따뜻한 음료 무료 나눔 이벤트’를 진행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지구 소속 대왕라이온스클럽(회장 함병태)는 지난 1일 해맞이로 울산 대왕암을 찾은 시민을 위해 먹거리 3천인분을 제공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지구(총재 이영수) 제2지역(위원장 김미선)은 지난 1일 백양사를 방문한 시민을 위해 떡국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하북면 불광사(주지 문수 스님)는 지난 2일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을 방문해 이용 어르신을 위한 ‘자비 나눔 밥상’을 진행했다.
양산중학교(교장 박상병) 학생들이 지난달 27~28일 학교 축제에서 진행한 프리마켓 행사로 마련한 성금 42만9천700원을 지난 3일 중앙동에 전달했다.
에스원(부울사업팀장 하해창)은 지난 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철 난방비로 써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양산시에 전달했다.
양산농수산물유통센터(점장 이성우)와 탑마트 물금ㆍ북정ㆍ양산점은 지난 3일 쌀 10kg 300포와 라면 500상자를 양산시에 기탁했다.
(주)경동도시가스(대표 나윤호)는 지난 4일 기업 사회 환원 활동 가운데 하나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천만원을 양산시에 전달했다.
중앙동 봉불사(주지 성지 스님)는 지난 5일 신년 맞이 경로잔치를 개최하고 이날 신도들이 기부한 쌀 10kg 108포를 중앙동(동장 김재근)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