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은영)는 지난달 30일 중앙동주민센터에서 ‘사랑의 천사배추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 지역 경로당과 어려운 이웃에게 김치 600포기를 전달했다.
양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정희, 민간위원장 김영욱)는 지난달 30일 지역 내 홀몸 어르신 등 저소득 계층을 위한 밑반찬을 배달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지구 제3지역(부총재 조척래) 회원들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일까지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누기 봉사를 진행했다.
넥센타이어(대표 강호찬)와 (재)양산시복지재단은 10만원 상당 사랑나눔박스(난방 키트) 200개를 제작, 지역 내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 200세대에 전달하기로 했다.
(재)양산시복지재단(이사장 나동연)이 지역에서 나눔의 꽃을 피워준 이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대표 강전항)는 지난달 28일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70만원을 기탁했다.
한국지식교육협회(대표 정일준)는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지난달 28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30만원을 기탁했다.
에스텍(주)(회장 김충지)는 지난달 28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직원 급여 일부와 회사 내 동전모금함, 회사지원금 등을 모은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동면(면장 류진원)은 지난달 28일과 29일, 동면지역 경로당 22곳을 방문해 시설 안전 점검과 어르신들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양산 행복나눔 차인회(회장 김경연)는 2014년부터 다도를 통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지역에서 차 봉사를 해오던 김경연 회장이 더 많은 사람이 차 봉사를 했으면 하는 마음에 단체를 결성하게 돼 지금은 18명이 함께하고 있다. 이들은 지역에서 열리는 크고 작은 행사는 물론, 요양병원이나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등을
‘시간이 없어서’, ‘어떻게 하는지 잘 몰라서’ 자원봉사를 못하고 있는 청소년을 위해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가 탄생했다. (사)양산시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용준)가 양산지역 고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자원봉사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양산시자원봉사협의회는 지난달 24일 효암고등학교를 찾아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50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해 자원봉사에 큰 관심을 보였다. 박람회에는 양산시 자원봉사 교육전문 강사단을 비롯해 울동네지킴이봉사단, 물구나무도서관, (사)한국청소년문화원, 곰마실봉사단, 양산특전동지회 재난구조협회 등 양산지역 봉사단체가 대거 참여해 학생에게 자원봉사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울동네지킴이봉사단은 1365 배지 만들기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자원봉사 실천 방법을 알려줬다. 양산시특전동지회 봉사단은 위험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곰마실봉사단은 노인 유사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과 소통했다. 자원봉사 교육전문 강사단은 재활용곡물을 이용한 손난로 만들기를, 물구나무도서관은 쿠키 모형 비누 만들기 기술을 선보였다. (사)한국청소년문화원은 풍선아트 체험교육을 통해 지역 행사 때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졌다. 학생들은 다양
지역사회 구석구석에서 힘들게 살아가는 이웃을 위해 봉사해온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가 열렸다. (사)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용준)가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지난 3일 2016 양산시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준비했다. 양산시가 주최하고 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주관, 양산시의회, 양산경찰서, 양산교육지원청, 경남자원봉사협의회 등이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각 자원봉사 단체 회원들이 참석해 800여 객석을 가득 채웠다.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 유공자와 단체, 우수자원봉사자, 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상 수상자 등 90여명이 상을 받았고, 참석자들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온 수상자에게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 김용준 회장은 “올해는 특히 경남도민체전이 양산시에서 열리면서 자원봉사자 여러분 적극적인 협조로 잘 마무리할 수 있었고, 2년마다 진행하는 양산시해피메이커 해
자영업자들에게 시간은 곧 돈이다. 서비스를 판매하는 경우 더욱 그렇다. 택시를 운전하는 장동렬(56) 씨에겐 근로자 출ㆍ퇴근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 하루 수입 상당 부분을 출ㆍ퇴근 시간이 좌우하기 때문이다. 당연히 가장 열심히 일해야 할 시간이다. 하지만 장 씨는 15년 넘게 출ㆍ퇴근 시간 운전대를 제대로 잡지 못하고 있다. 운전대 대신 도로 위 신호등 제어기를 붙잡고 교통체증과 씨름한다.
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이용식(56) 고문이 지난 5일 경주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국민포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난 27년간 양산에서 봉사 싹을 틔우고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한 이 고문 공로를 인정한 것이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은 지난 12일 복지서비스 취약 지역인 저소득가정 아동의 자기성장을 위해 경남 통영에서 '제2차 역사순례단' 활동을 펼쳤다.
한국도로공사 김해부산건설사업단(단장 서무원)은 지난 22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와 함께 사랑의 김치 나누기를 진행했다.
CJ제일제당 양산공장(공장장 김경호)은 지난 22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에 직원들이 담은 사랑의 김장 김치 300포기를 전달했다.
원동면새마을부녀회(회장 서명숙)는 지난 25일 가야진용신제 전수관에서 김장 500여 포기를 담아 홀몸 어르신과 원동면 내 경로당 등에 전달했다.
성우하이텍(회장 이명근)은 지난 25일 (사)희망웅상(대표 서일광), 웅상나눔회(회장 양승권)와 ‘겨울愛(애) 희망饌(찬) 김치나눔’을 진행, 김치 600포기를 전달했다.
양산자비회(회장 장수복)는 지난 27일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 이날 담근 김치 500여 포기를 중앙ㆍ삼성ㆍ강서동 소외계층 150가구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