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중앙동과 서창동, 동면적십자봉사회 회원 20여명이 동참했으며, 새벽부터 정성껏 조리하고 준비한 음식을 포장한 도시락 150세트를 어려운 이웃 150여명에게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했다.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경아ㆍ이지선)는 1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불황에도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힐링갈비촌에 ‘이웃愛행복나무’ 현판을 전달했다.
주민자치회는 지역 현안을 주민과 함께 논의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 주민대표 기구로, 주민자치회 위원은 자치계획 수립, 마을 의제 발굴, 주민총회 등에 주민의 대표가 돼 참여하게 된다.
중앙동행정복지센터가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0월 5일부터 22일까지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다양한 생각과 요구를 하나로 모아 함께 논의ㆍ결정하는 주민 대표기구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다양한 생각과 요구를 하나로 모아 함께 논의ㆍ결정하는 지역사회 주민 대표기구다. 소주동은 2021년 하반기 중 행정안전부 주민자치회 시범시행 승인 후 주민자치회로 전환할 예정이다.
물금읍은 29일 가촌마을과 서부마을의 자투리 공한지 2곳에 연산홍 3,000주를 심어 쓰레기가 있던 자리를 꽃과 식물로 대신하는 ‘도심 속 한 평 정원’조성에 지역주민과 봉사단체에서 발 벗고 나섰다.
에그셀런트 양산북정점(대표 김종근)가 삼성동 훈훈한 나눔가게 46호점으로 참여했다.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경아ㆍ이지선)는 27일 협약을 맺고 ‘이웃愛행복나무’ 현판을 전달했다.
양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윤경ㆍ김영욱)는 27일 저소득 취약계층에 따뜻한 국과 밑반찬을 전달하는 ‘정성가득찬 나눔사업’을 펼쳤다.
해당 어르신은 장애가 있는 기초수급자로 각종 쓰레기와 필요 없는 물건들이 발 디딜 틈 없이 수년간 쌓여 방치된 상태였다. 이로 인해 이웃 주민과 마찰이 잦았으며, 어르신 건강마저 위협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다양한 생각과 요구를 하나로 모아 논의ㆍ결정하는 지역사회 주민 대표기구로, 강서동은 2021년 하반기 중 행정안전부 주민자치회 시범 시행 승인 후 주민자치회로 전환할 예정이다.
원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최기주)는 16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방역수칙과 안전수칙 준수 교육을 진행했다.
양주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윤경)는 주부민방위대와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문화체육회 등 기관ㆍ단체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양주누리길과 젊음의 거리, 상가밀집지역 등에서 추석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강서동행정복지센터(동장 안상일)는 15일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사회단체 회원과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곡일반산업단지와 유산천, 교동 일원에서 국토대청소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주민자치위원회는 경로당과 마을회관 13곳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중앙동새마을부녀회(회장 정연심)는 15일 추석과 태풍에 대비해 주요 시가지와 문화의 거리, 북부천 일대에서 국토대청결 운동을 진행했다.
찾아봄데이는 지사협 위원 23명이 어려운 이웃 23가구와 1대 1로 연결해 1년간 꾸준히 교류하고, 특히 가정의달 5월과 민족 대명절 추석 9월은 직접 방문을 해 건강 밀키트와 함께 마음을 전하는 사업이다.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경아ㆍ이지선)는 14일 추석을 앞두고 거동 불편한 돌봄 이웃 60가구에 송편, 과일, 밀가루 등 12가지 부식류로 구성한 꾸러미를 전달했다.
하북면행정복지센터(면장 유호진)는 추석을 앞두고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는 LH주거복지본부 지역사회 공헌사업 일환으로, 소외계층 지원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북부봉사관과 연계해 상북면을 사업대상지로 선정했다.
삼성동청년회(회장 이준태)는 11일 추석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와 파출소, 자율방범초소 등을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펼쳤다.
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권명진)는 9일과 10일에 걸쳐 노인일자리 참여자 88명을 대상으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19 방역수칙과 일자리 안전수칙을 안내했다. 아울러 연일 계속되는 궂은 날씨 속에 일하는 어르신들 노고를 격려하고, 응급사태 발생 때 비상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