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한마디]놀이동산에 가다
[영어한마디]영어
[책책책 책을 읽자!]버틀러 농장의 노예, 엠마 이야기
[바둑묘수풀이]
[Beauty zone]리본핀 하나 달았을 뿐인데…
일요1ㆍ2리그 5월 9일, 토요리그 5월 8일 경기결과
국민생활체육회와 중안건강가정지원센터 전국다문화가족사업지원단이 주최하는 다문화가정 어울림 생활체육 지원 사업에 양산시생활체육회(회장 박정수)도 두 팔을 걷어 붙였다.
영산대가 전국규모의 태권도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는 대학태권도 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남도태권도협회가 주관하는 ‘제37회 전국대학 태권도 개인선수권 대회’에 출전, 금3·은5·동5의 우수한 성적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한국음악협회양산지부는 음악을 통해 가족이 함께 사랑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 8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은 아름다운 목소리와 성악도들의 열기로 가득했다. 천상의 목소리를 겨루는 ‘제8회 엄정행 전국성악콩쿨’이 지난 8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대학일반부 9명, 중·고등부 7명, 아마추어일반부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4월 10일부터 시작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적십자봉사회 물금신도시 환경정비
웅상출장소 복지시설 봉사활동
무봉리 순대국집, 어르신 식사제공
양산교육청(교육장 김병열)은 지난 6일 양산지역 초ㆍ중ㆍ고 학교운영위원 2천3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 연수회 및 교원능력개발평가ㆍ교장공모제에 관한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양주동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초대 회장 취임식을 시작으로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양산경찰서 여성명예소장연합회(회장 이옥희)가 가정형편이 어려운 양산지역 학생들에게 교복교환권을 증정했다.
마 선거구(서창ㆍ소주)와 함께 이번 선거부터 독립선거구로 재편된 바 선거구는 신흥주거지역이라는 위상에 걸맞지 않은 난개발로 몸살을 앓고 있다. 특히 평산동을 중심으로 새로운 아파트 단지들의 입주가 이루어졌지만 부족한 문화복지시설은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남아 있다. 이 지역은 부산과 경계로
웅상지역 분동 이후 새로운 단독선거구로 이번 지방선거를 맞이하는 마 선거구는 상대적으로 난개발로 인한 도시기반시설 확충에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울산을 경계로 각종 공업단지가 조성된 이 지역은 지역경제인들의 기업 활성화 정책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이번 지방선거에는 재선에 도전하는 2명의 현역 시의원이 한나라당 공천을 받은 가운데 무소속으로 2명의 예비후보가 출사표를 던졌다.
“기쁜 일, 슬픈 일 모두 정답게 얘기하면서~ 우리는 친구야 친구” 황산초등학교 유승미(12) 학생이 지난 4일 MBC창작동요제 본선에 진출, ‘우리는 친구’라는 곡으로 장려상을 받았다.
지난 4월 중앙동에서 분동된 양주동은 최근 선거 때마다 한나라당 성향의 기존 지역정서와 다른 정치적 결정을 보여주면서 이번 지방선거에서 최대 관심지역으로 부상했다. 또한 한나라당과 야권에서 각각 여성후보를 내세운 지역구여서 어느 지역보다 시의원 선거 결과에 대한 관심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