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오피스 서창점(대표 이창진)은 4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 무료 급식비 후원금 35만원을 전달했다.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과 아이낳기좋은세상은 11일 양주동 젊음의 거리 일원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생장려 캠페인을 펼쳤다.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우현욱)는 10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 사례발표를 진행했다.
원동 언곡마을은 7일 마을 벽화 그리기 봉사를 한 신천지자원봉사단 양산지부(지부장 성창호)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웅상농협(조합장 안용우)은 5일 웅상노인복지관에서 120만원 상당 식자재 후원과 함께 전복죽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센텀힐병원(이사장 성순환)은 3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갈비탕을 대접했다.
이날 행사는 양산시상이군경회ㆍ전몰군경유족회ㆍ전몰군경미망인회가 주최하고, 양산시 후원가 후원으며, 김일권 양산시장을 비롯해 보훈가족 400여명이 참석했다.
박 회장은 “2020년 대한민국 팔각회 창립 정신을 이어 우리 손길을 기다리는 곳이 있다면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회원과 서로 협력하고 단합하겠다”며 “전 회장님들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회장직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벽산블루밍 부녀회는 입주자대표회의 지원을 받아 매달 1회 아파트 65세 이상 어르신을 경로당에 모시고, 식사를 대접하기로 했다. 경로당 이용을 홍보하고, 동시에 지원 내역 등 보고를 통해 경로당 운영 투명성을 높이자는 취지다.
‘평산동 빛 축제’가 지난달 29일 평산음악공원에서 점등식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평산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옥기수)가 주최하는 빛 축제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내년 1월 말까지 이어진다.
이날 행사는 동화구연 봉사를 하는 ‘별빛이야기단’을 비롯해 새오름봉사회와 농협 주부대학 17기, 덕계동주부민방위대, 아리랑봉사회 등 여려 봉사단체가 힘을 모아 기획하고 비용을 지원했다.
대주개발은 2006년 설립된 금속 가공 중소기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문화 발전 등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해 양산시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성금은 명동교회 청년회가 프리마켓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여러분이 찾아주세요’라는 내용의 현수막을 보고 소주동에 전달하게 됐다.
양주동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는 지난달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이틀에 걸쳐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700여포기는 돌봄 이웃 150가구와 마을 경로당에 전달했다. 김장 재료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회가 후원했고, 양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텃밭 가꾸기 사업을 통해 재배한 무를 사용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발표회에 앞서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후원기관 유공자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2년 전부터 드림스타트 가정을 후원하는 양산시약사회(회장 이재휘)와 꾸준히 온누리 상품권과 많은 후원 물품을 기탁한 인터넷카페 러브양산맘(대표 박선희)에 감사패와 함께 고마움을 전했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창돈)은 지난달 2일 경남도교육청노동조합양산지부(지부장 김광진)와 함께 중증장애인 거주 시설인 ‘늘푸른집’에서 행복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양산로타리클럽(회장 조기형)이 지난 5일 양산시장애인복지관에 발달장애인 의사소통교육을 위한 테블릿 PC를 전달했다. 이 사업은 2019~2020년 양산로타리 자매클럽(일본ㆍ대만ㆍ남원) 국제봉사사업의 일환으로, 1천만원에 해당하는 테블릿 PC를 지원해 발달장애인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난 2일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무궁애학원(원장 박현민)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역난방공사는 지난 2014년부터 무궁애학원에서 꾸준히 김장 봉사를 하고 있다.
쿠쿠는 해마다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한 현장 직무교육 프로그램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양산시복지재단, 양산시장애인복지관, 양산시노인복지관, 웅상노인복지관, (사)산수보전협회와 함께 저소득층 돌봄 이웃 지원을 위한 3천만원 상당 난방용품과 복지시설을 위한 생선구이기(멀티그릴)를 직접 포장해 기탁했다.
아프리카TV BJ이자 유튜버로 활동 중인 ‘낚시하는 꽃냥’(사진)이 지난달 28일 중부동에 있는 양산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방문해 400만원 상당 패딩 37벌과 라면 37상자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