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새마을부녀회(회장 이애경)는 지난 21일 중앙동을 방문해 부녀회원들과 뜻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전원학) 종합운동장은 지난 22일 직원들이 유휴공간에서 키운 감자 3상자를 북부동에 있는 중앙비전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명진)은 지난 15일과 16일, 이틀간 국제로타리 3721지구 양산중앙로타리클럽(회장 전재근) 회원과 복지관 직원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 ‘행복하우스’를 진행했다.
지역 봉사에 앞장서 온 국제라이온스클럽 355-D(울산ㆍ양산)지구 내 양산지역 라이온스클럽들이 신임회장을 선출하고 봉사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사)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양산시지회(회장 김우조)가 지난 22일 중부동 M컨벤션뷔페에서 ‘제15회 시각장애인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NH농협 양산시지부(지부장 신용인)와 물금농협(조합장 정문기)은 지난 22일 원동면 내포마을에서 박국하 원동면장과 손영옥 내포마을 이장,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명예이장 위촉식을 진행했다.
하북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상식) 맞춤형복지팀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역 이용원, 미용실, 동네 슈퍼, 목욕탕, 약국, 경로당 등을 ‘복지사랑방’으로, 시설 운영자는 ‘수호천사’로 임명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 지구는 지난 23일 경주화백컨밴션센터에서 ‘2018-2019 지구임원 및 클럽회장, 제1부회장, 총무, 재무 세미나’를 진행했다.
지난 22일 2018-2019 총재 이필남 라이온의 가바나 스쿨(governor school) 입교 환송식을 개최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지구(총재 이영수)는 지난 20일 울산시 성안동에 위치한 라이온스 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20년사 책자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양봉이라고 하면 흔히 시골집이나 산 중턱에 늘어선 벌통이 떠오른다. 때문에 도시에서 양봉하는 모습은 아직 낯선 풍경이지만, 갈수록 참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야말로 남다른 도시인의 색다른 여가 활동으로 ‘도시양봉’이 뜨고 있다. 이 같은 도시양봉이 어느덧 아이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바로 오봉초등학교 도시양봉 동아리 ‘허니봉봉’ 이야기다. 꿀벌과 오봉초 아이들의 달콤한 동거, 그 현장을 들여다봤다.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재화, 민간위원장 이종여)는 돌봄 이웃 대상 밑반찬 지원 사업인 ‘훈훈한 밥상’에 새롭게 참여하는 나눔가게로 진송추어탕(대표 김병주)과 금나무식당(대표 정유진) 등 2곳에 현판을 전달했다.
지난 23일 부산대 양산동문회(회장 김진홍)와 양산시청 부산대 동문회(회장 이상운)가 무궁애학원을 이용하는 장애인들과 함께 원동면 내포마을 매실농가를 방문해 매실 따기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덕계동 사랑나눔가게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매달 홀몸 어르신을 위한 생신 잔치를 열고 있다.
남양산역 반도아이비파크6.0아파트(입주자 대표 서종현)는 지난 4일 아파트 주민 바자를 통해 모은 176만6천원을 양산시장애인복지관에 기부했다.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재화, 권재익)는 지난 7일 제3회 정기회의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역 순회 캠페인을 진행했다.
현대모비스 부산부품사업소(소장 심재진)는 지난 8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 식자재 구입 지원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전달했다.
물금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동희)는 지난 13일 회원 20여명과 함께 남평마을 일원에 봄부터 가꾼 감자 500kg을 수확해 지역 내 경로당에 전달했다.
덕계동새마을협의회(회장 성기준)와 부녀회(회장 김말순)는 지난 14일 매곡동 일대에서 재배한 감자 1천20kg를 홀몸 어르신, 사랑나눔가게, 경로당 등에 전달했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원장 노환중)과 부산대학교한방병원(원장 신병철)이 지역 의료 소외계층을 위해 재능기부 봉사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