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동(동장 김영학)은 지난 18일 소주공단에서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적십자봉사회, 주부민방위기동대, 여성소비자연합 등과 국토대청소를 진행했다.
서창동(동장 이원율)은 지난 18일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적십자봉사회 등과 함께 시가지와 원룸 밀집지역을 위주로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강서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진량)는 지난 18일 교동에 있는 감자밭에서 소외 이웃 돕기를 위한 ‘사랑의 감자밭 가꾸기 행사’를 진행했다.
(사)산수보전협회(회장 최명수)는 지난 19일 회원 19명이 양산시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위한 급식 봉사를 진행했다.
금산공원교회(목사 손용락)는 지난 19일 동면을 방문해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도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양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중앙동 북안마을, 평산동 평산마을, 서창동 서부마을 일대에서 노후한 마을 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 활동’을 추진했다.
양산외국인력지원센터(센터장 유경혜)가 캄보디아와 네팔 명절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돌봄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펼쳤다.
학교 밖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기 위한 양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소장 박성애)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교 밖 청소년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양산지사(지사장 박창규) 행복나눔단은 지난 20일 물금읍에 있는 노인요양시설 ‘감사의집’ 거주 어르신과 함께 양산 유채꽃 향연 나들이 봉사를 진행했다.
지난 20일 양산시장애인연합회 주관으로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양산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양산초등학교(교장 강옥순) 학생 28명이 중앙동민을 위한 어린이 건강리더가 돼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23일, 북부동 한 식당에 곗날을 맞은 할머니 10여명이 이야기꽃을 피웠다. 모임 이름은 ‘갑술(甲戌)생 동갑계’. 1934년 개띠 할머니들 모임으로, 우리 나이로 올해 85세다.
하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상식, 정용구)는 지난 7일 통도사 산문주차장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착한나눔가게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양산연화라이온스클럽(회장 주경숙)은 지난 7일 원정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웃음과 함께하는 노래교실’을 진행, 재능기부 봉사를 펼쳤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호익) 총학생회와 재학생 70여명은 지난 10일 아름답고 쾌적한 캠퍼스 조성을 위해 ‘클린캠퍼스’ 행사를 진행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서창동위원회(위원장 정상규)는 지난 11일 웅상노인복지관을 방문해 110만원 상당 후원과 함께 특식으로 비빔밥을 대접했다.
양산시여성리더대학동문회(회장 강순임)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지난 11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신기동에 있는 (주)이카루스(대표 이길환)는 지난해에 이어 지역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을 위해 장학금 1천만원을 지난 11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전달했다.
중부동에 있는 마디움한의원(원장 하동훈)은 지난 12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어르신을 위한 테이핑 요법과 자세교정 봉사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