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양산남부대리점(대표 선용근)은 지난 28일 대리점을 이전하면서 화환 대신 받은 쌀 20kg 90포를 물금읍사무소에 전달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은 지난 16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인권교육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양산시재향군인회 여성회(회장 안인숙)는 지난 21일 양산시를 방문해 태풍피해 주민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양산여성리더2기나눔동기회(회장 이나경)와 양산시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이 양산시드림스타트 사업을 위해 22일 50만원을 전달했다.
덕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준기)는 지난 22일 덕계동 임아무개 씨 집을 방문해 도배와 장판 교체 등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를 진행했다.
양산이팝라이온스클럽(회장 김복순)은 지난 23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을 방문, 경로식당 봉사 후 후원금을 전달했다.
대방건설(주)(대표 구찬우)은 지난 23일 양산시를 방문해 태풍피해 주민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성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원동면에서 양돈업을 하는 국일농원(대표 이동엽)은 지난 24일 양산시를 방문해 태풍피해 주민을 위해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양산경찰서(서장 박천수)는 지난 25일 양산시를 방문해 태풍피해 주민을 위해 써달라며 직원들이 모은 성금 296만5천원을 전달했다.
중앙비전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정순)는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양산시노인복지관에서 ‘행복 공감! 별빛 교실! 작품 전시회’를 진행했다.
국민연금 수급 혜택을 받는 이들이 남은 노후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 모임을 만들었다. 국민연금공단수급자모임 자원봉사단(회장 한재관)은 지역에 살며 국민연금을 수령하고 있는 사람들 중 봉사활동 참여를 희망한 이들이 함께하고 있다.
어르신들이 지역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며 두뇌 건강을 찾는 시간이 마련됐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이 지난 25일 ‘시니어 두뇌건강 퀴즈대회, 골든벨을 울려라!’를 개최한 것.
양산시약사회(회장 이재휘)가 지역 어르신에게 든든한 건강 지킴이가 될 것을 약속했다. 지난 21일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과 ‘양산시약사회ㆍ양산시노인복지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27일, 원동면 가야진용신제 전수교육관이 한바탕 소란스러워졌다. 엄마 아빠와 함께 손잡고 놀러온 아이들과 전통문화 체험을 위해 찾은 청소년, 시민이 한자리에 모였기 때문이다.
부산대학교 양산동문회가 지난 22일 2016년 정기총회를 열고 회장 이ㆍ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전임 서기영 회장(법학80, 변호사)에 이어 신임회장으로 김진홍(경제81, 양산시 공보관) 씨가 취임했다. 신임 김 회장은 “양산부산대병원과 부산대 양산캠퍼스 조성으로 양산은 부산대 동문과 더욱 가까워졌다”며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는 동문회가 될 수 있도록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한국산수보전협회(회장 최명수)와 양산시특전사사회봉사단(단장 정진권)이 지난 27일 황산문화체육공원 일대에서 ‘낙동강 살리기 4차 환경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24일 상북농협으로 주민들이 하나 둘 모이기 시작했다. 상대적으로 문화인프라가 부족한 농촌지역이다보니 제대로 된 문화공연을 보기가 쉽지 않은 탓일까? 지역주민이 직접 배우고 익힌 무대에 대한 기대감이 컸다.
부일봉사회(회장 이광희)는 부산 사회봉사연합회 다심마루(회장 서대훈)와 지난 13일 태풍으로 침수된 상북면 새진흥아파트 경로당 도배 봉사활동을 펼쳤다.
양산시 농심대학 졸업생으로 구성된 농심회(회장 이정진)가 지난 14일 양산시를 방문해 태풍 피해를 당한 주민에게 전해 달라며 성금 220만원을 전달했다.
양산시 골프협회(회장 이복우)는 지난 14일 양산시를 방문해 태풍 피해 주민을 위한 성금 200만원을 전달하며 필요한 수재민을 위해 써달라고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