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지역 인재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남계장학회에 장학기금이 전달됐다. 경남고속 이원구 대표이사(사진 왼쪽)는 지난 13일 보광고를 직접 방문해 남계장학회 장학기금으로 1억원을 전달하고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원구 대표이사는 “경남고속이 고객으로부터 받은 성원과 사랑을 다시 사회에 환원한다는 경영원칙에 따라 지역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전국교직원노조 양산지회(지회장 이준구)는 지난 5일 한 해 동안 활동을 정리하는 ‘참교육 실천의 날’을 개최, 정진후 전 전교조 위원장을 초청해 특별강연을 펼쳤다.
범어초등학교(교장 진영경)는 지난 3일 법무부 한국법교육센터 소속 설찬비 법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4~6학년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법교육 강연을 실시했다.
양산고등학교(교장 박규하)는 양산중학교에 멘토ㆍ멘터 학습지원활동을, 양산비젼센터에 체육활동을 각각 지원키로 하고 지난 4일 교육기부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양산대학교(총장 장호익)는 지난 4일 YSU 글로벌 경영자 아카데미 제3기 개강식을 열고 24주간의 학사일정에 들어갔다.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양산지역 학교에서 풍성한 과학축제가 열렸다. 지난 6일 황산초등학교(교장 신홍재)는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직접 참여해 마치 축제를 방불케하는 과학기술 문화행사를 가졌다. 오전에는 과학기술 전문시연팀인 사이언스팀을 초청해 평소 학교교육과정 속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한 실험ㆍ실습활동을 진행했다. 과학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열기구 이륙시범과 함께 운동장에 체험부스 17곳을 설치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지각했다고 독서감상문을, 수업시간에 떠들었다고 노래를, 친구랑 싸웠다고 운동장 돌기를 시켜서는 안된다. 즐거운 마음으로 독서, 노래, 운동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이것이 결코 벌이 되어서는 안된다” 고영진 경남도교육감이 ‘양산교육 업무협의회’를 위해 지난 11일 양산지역을 방문해 학교장들에게 이같이 당부했다. 이날 고 교육감은 경남교육정책을 설명하고 업무담당자들과 함께 양산지역 교육현안을 협의하며 교육공동체의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운초등학교(교장 양형석)는 학부모들이 자녀의 수업태도와 학습 참여도를 직접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난달 23일 900여명의 학부모들을 초청 학부모 공개수업을 개최했다.
신양초등학교(교장 정삼현)는 지난달 28일 2012학년도 제3기 신양영재학급 입학식을 가졌다. 영재학급은 아이들의 재능과 잠재력을 계발하기 위해 11월까지 200시간 동안 영재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웅상고등학교(교장 설학줄)는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경영관과 교육일정 등을 알리는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가진 후 입학사정관제 설명회를 뒤이어 개최했다.
물금고등학교(교장 김경진)는 수준별ㆍ맞춤형 교과교실제 운영을 위해 영어ㆍ 수학 전용교과교실 2개실과 일반교과교실 8개실을 리모델링하고 지난달 28일 준공식을 가졌다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에 선정됐다.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은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인력양성과 기술개발을 통해 취업을 활성화하고 대학의 특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 선정에 따라 영산대는 매년 40억원씩 5년에 걸쳐 200억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영산대는 양산, 부산
양산지역 인재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재단법인 남계장학회(이사장 권기현)가 올해도 어김없이 장학사업을 펼쳤다. 지난달 28일 보광고(교장 손희열)에서 학생과 학부모와 지역인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남계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장학회는 이날 학업성적이 우수하면서도 타의 모범이 되는 중ㆍ고ㆍ대학생 22명에게 7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양산교육지원청이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실)은 지난달 28일 도의원을 비롯한 교육유관기관 관계자 13명을 초청해 ‘2012년 양산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경호 교육의원을 비롯한 정재환ㆍ성계관ㆍ홍순경 도의원과 안윤한 양산장학재단이사장, 박동하 시교육체육지원과장, 우득만 학교운영위원협의회장
황산초등학교(교장 신홍재)는 지난 21일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특히 설명회 참여 학부모들에게 아이돌봄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야간 도서관을 개방해 눈길을 끌었다.
덕계초병설유치원(원장 신문옥)은 13일 어려서부터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꿈나르미 북 버스’ 독서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범어초등학교(교장 진영경)는 지난 23일 ‘달라지는 교실,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라는 슬로건으로 학부모를 초청해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신양초등학교(교장 정삼현)는 주5일수업제 전면시행에 따른 토요대체수업의 일환으로 양산소방서에서 운영하는 ‘토요 안전교육의 날’ 프로그램에 참여해 지난 23일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북정초등학교(교장 남상호)가 운동을 통해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고 건강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9일 ‘운동하는 학교 출발식’을 가졌다. 이날 학생대표가 ‘운동하는 나’ 다짐선언문을 낭독하고 매일 운동하겠다는 선서식을 가졌으며, 이어 전교생에게 학교마크가 달린 줄넘기를 전달했다.
소토초등학교(교장 황두자)에 경남 최초로 양치교실이 문을 열었다. 소토초 양치교실은 지난 23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양치교실은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처음 소개된 사업으로, 교실 한 칸에 국비 예산을 지원 받아 지난해 11월부터 설치공사를 시작했다. 현재 양치교실은 양치세면대, 칫솔, 컵, 자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