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세이버(Brain Saver)는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사회적 비용을 줄인 소방대원을 격려하기 위해 시행되는 3대 인증제도(하트ㆍ브레인ㆍ트라우마) 중 하나다. 급성뇌졸중환자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평가ㆍ이송해 생명 유지와 후유증 최소화에 기여한 구급대원에게 수여하는
김용규 신임 대장은 “소방행정 발전과 지역민 안전 지킴이로서 본연의 화재 예방 활동뿐 아니라 다양한 봉사를 통해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민서 학생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임산부석에 일반인이 앉아서 실제 임산부가 앉지 못해 얼마나 난감할지 상상한 적이 있다”며 “이때 임산부가 임산부석에 눈치 보지 않고 확실하게 앉을 방법을 생각하다가 접이식 임산부석이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됐다”고 밝혔다.
웅상문화체육센터와 양산비즈니스센터에서 2회에 걸쳐 진행한 발대식에는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경남도민체육대회 개요와 안전대책 설명, 자원봉사자 역할과 친절교육, 안전과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받았으며, 나동연 양산시장이 직접 참석해 격려했다.
부산대학교치과병원은 지난 29일 양산시노인복지관 이용자 가운데 구강건강 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로 선정된 가정을 방문해 치위생사가 구상 상태에 맞는 관리법을 교육한 뒤 관련 용품을 전달했다.
전병건 선생 손자ㆍ손녀 그리고 증손자ㆍ증손녀까지 후손 8명이 28일 (사)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를 방문해 후원금 700만원을 전달했다. 이들은 언론을 통해 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소식을 알게 됐고, 전 선생을 기억하고 그 희생과 헌신을 기리는 기념관 사업이 너무나
해당 농가는 태풍으로 집이 침수됐으나, 어려운 형편으로 제때 수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따라 NH농협 양산시지부는 상북농협, NH농촌현장봉사단과 함께 봉사활동에 나섰다.
전강표 CJ제일제당(주) 양산공장장과 이정현 코카콜라음료(주) 양산공장 안전관리자, 이재환 양산부산대병원 보건직 팀장이 2022년도 산업재해 예방 유공 정부포상자로 선정됐다.
(사)산수보전협회는 24일 홍룡사 주차장에서 양산시자율방재단 이정호 단장과 조형철 부단장을 강사를 초청해 회원과 산악회원, 물놀이 나온 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현장체험을 진행했다.
부산대학교치과병원은 23일 웅상노인복지관에서 의료 취약계층 어르신 4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상담, 스케일링, 불소도포 등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산수보전협회는 21일 양산시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 어르신 200여명에게 점심 식사 제공을 도왔다.
여름나기 키트는 마사지건과 여름 이불, 쿨방석, 구급함, 모기채, 손선풍기로 구성했으며, 읍ㆍ면ㆍ동행정복지센터와 양산시가족센터, (사)희망웅상을 통해 배부할 예정이다.
ICCT(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Technology)는 경영ㆍ정보ㆍ문화ㆍ공학 등 융합기술을 주제로 관련 산업 발전을 점검하고, 학문적 발전을 도모하는 국제학술대회다. 올해는 인도, 일본 등 6개국 논문 134편이 발표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4월 공모한 자원봉사 감동사례 가운데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한 우수사례 발표자 5명이 자신의 자원봉사에 대해 발표했으며, ‘생태 텃밭, 도시가 숨쉬다’를 발표한 배용술 씨가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국제교류어학센터에서 주관한 행사는 베트남, 네팔, 미얀마, 방글라데시 등 다양한 나라 외국인 유학생과 관계자 135명이 참여했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고, 대학생활 만족도 향상과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사)생활개선 양산시연합회를 비롯한 20여개 시민ㆍ사회단체는 ‘제61회 경남도민체육대회’를 앞두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도시철도 양산역 일원에서 ‘청정 양산 클린데이’ 캠페인을 14일 펼쳤다.
올해 상반기 칭찬 직원에는 박인수 장학사와 정신영ㆍ채선근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들은 평소 적극적인 태도와 친절한 자세로 밝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상호존중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책에는 2014년부터 2022년까지 박 전 원장이 문화원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발간한 책과 행사에서 했던 공적 인사말, 언론 인터뷰 등 내용이 담겼다. 구 이사장을 비롯해 서영옥 (주)화인테크놀리지 대표, 박기배 (주)동남전기 대표, 김명관 양산시민신문 대표 등 4명
박 부원장은 13일 (사)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에 건립 후원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그는 그동안 향토사 분야에 많은 연구를 통해 양산지역 향토사를 조명해 온 장본인이다.
현재 보광중 교사로 재직 중인 이병길 작가는 부ㆍ울ㆍ경 독립운동사를 깊이 연구한 지역사 연구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윤현진 등 양산지역 독립운동가 독립운동사 집필과 연구에 집중해 왔으며, 2019년부터 해마다 독립운동 학술대회를 통해 양산지역 독립운동가를 발굴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