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가 경기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금을 조기 지원한다. 양산시는 상반기 중소기업 육성자금 규모를 애초 300억원에서 350억원으로 50억원 추가하기로 하고, <양산시 중소기업 육성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 시행규칙을 개정해 지원 대상을 ‘공장 등록한 제조업체’에서 공장등록 의무가
석계2일반산업단지가 지난달부터 건축허가 신청 접수를 본격 시작했다. 오는 8월 산단 준공을 앞두고 공장 조성을 위한 허가 신청을 시작한 것으로 양산시는 지금까지 85개 업체가 부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산시상하수도사업소가 예산 261억원을 투입한 수질정화공원 에너지자립화 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국민연금이 적용되는 사업장에 들어가면 지역가입자에서 사업장가입자로 전환됩니다. 지역가입자란 18세 이상 60세 미만 사업장가입자가 아닌 사람으로 개인별로 연금보험료를 내는 사람을 말합니다.
양산시가 최근 우후죽순 늘어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건립에 주의를 당부했다. 양산시는 지난달 기준 지역에 9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추진되고 있다며 장점이 많은 만큼 위험성도 높으니 조합원 가입에 보다 신중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지난 10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나 혼자 불법주차와의 전쟁’이라는 글이 올라오면서 화제가 됐다. 내용은 이렇다. A 씨는 인천 남동구에 있는 한 도로를 지나다니며 “왜 차가 인도에 있고, 사람이 차도로 다니고 있을까?”, “불법 주정차 단속지역이 버젓이 붙어있는데 왜 주차를 할까?”라는 의문을 품었다.
풍경 소리에 새벽을 여니 모든 생물이 눈을 뜬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과 한국전력 양산지사(지사장 정호)는 지난 3일 발달장애 아동 지원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동훈)은 지난 5일 어린이날 가족한마당 축제에 참여해 나눔 문화 확산과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명진)은 지난 8일 복지관을 후원해준 후원사들 도움으로 복지관 이용자 200여명에게 소고기국밥을 대접했다.
웅상새마을금고(이사장 김지석)는 지난 8일 웅상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400여명에게 감사 포옹과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점심 대접 등을 진행했다.
양산청년회의소(회장 이범석)는 지난 9일 양산시를 방문해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동면 부녀회(회장 김미자)는 지난 9일 호포갈비(대표 손윤숙) 후원으로 홀몸 어르신 150여명을 초청해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양산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민)는 지난 10일 중앙어린이공원에서 센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봄소풍 겸 운동회를 진행했다.
대한노인회 양산시지회 상북분회(분회장 안치원)는 지난 10일 회원 40여명과 함께 상북초, 반회시가지 등을 중심으로 환경 정비를 펼쳤다.
지역 봉사단체 양산참만남회(회장 류해열)는 지난 13일 북정동에 있는 한 가정을 방문해 도배와 장판 교체했고 이후 북정동 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ㆍ일시 : 5월 19일 오후 1시~4시 ㆍ장소 : 물금 워터파크 ㆍ대상 : 양산시민
웅상새마을금고(이사장 김지석)가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동훈)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뜻을 모았다.
시와의 산책, 남경희 아카데미(대표 남경희)가 지난 3일 양산시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장애인을 위한 시낭송회를 펼쳤다. 이날 시낭송회에는 시낭송회 회원들과 복지관 이용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아름다운 시를 공유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이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착한 나눔터’ 올해 첫 주자로 대물풍천민물장어&대게(대표 박호, 사진 왼쪽)와 행복한딸기농장(대표 김춘섭, 사진 오른쪽)가 함께하기로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