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은 18일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양산과 부산은 동남권 핵심 산업단지가 위치한 동남권 축의 중심”이었지만, “지금은 수도권이 정치, 경제, 산업, 문화 모든 것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이고 있고, 지역은 소멸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고 말했다.
협약서에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 ▶영업용 건물 권리금 중개대상물 포함 ▶불합리한 중개대상물 토지 광고 기준 정상화 ▶불합리한 농지법 개정 ▶중개대상물 표시ㆍ광고와 중개대상물 확인ㆍ설명서 작성 위반에 따른 과태료 경감방안 마련 등에 이 예비후보가 적극 협력ㆍ
양산시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2024년 정부 지원 지중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6억860만원과 시비 9억6천340만원, 한전과 통신사 부담비 14억7천100만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30억4천3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또한, 유치원과 어린이집 입학지원금(1인당 50만원)을 신설하고, 민간ㆍ가정어린이집 지원을 확대해 보육 질을 높이고, 보육교사 처우를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여기에 양산지역 산업단지에 ‘공공형 보육ㆍ돌봄통합시설’ 설치를 추진하고, 24시간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을 추진하겠
NH농협 양산시지부와 양산지역 농협은행, NH농협 진주시지부와 진주동부농협이 지역 간 상생ㆍ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기 위해 상호 기부를 통해 양산시에 고향사랑기부금 1천420만원을 15일 기탁했다.
올해 열람 대상 필지는 14만2천311필지로, 1월부터 3월까지 개별 필지에 대한 지가를 조사ㆍ산정하고 산정지가에 대해 감정평가사 검증을 마쳤다.
단속 대상은 무면허 불법 공중위생업(피부미용)과 안마시술소, 안마원 등으로 개설 신고를 하지 않고 영업하는 무자격 불법 마사지업소와 해당 업소 옥외광고물이다. 안마사 자격 인정을 받지 않고 영리를 목적으로 한 사람은 3년 이하 징역이나 3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한다.
송정우 신임 동면문화체육회장이 취임식을 대신해 받은 사랑의 쌀 10kg 32포를 각 마을 경로당에 전달해 달라며 동면행정복지센터에 15일 기부했다.
웅상라이온스클럽이 15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30만원을 전달했다.
응대한 직원이든, 많은 시간을 들여 신청을 끝낸 내방객이든 서로 할 일을 마치면 비로소 일을 끝냈다는 정도일 수 있으나, 다시 찾아와 고마움을 표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고맙다며 음료수라도 들고 쭈뼛쭈뼛 내미는 그 내방객 마음을 모를 리 없고, 우리네 정서상 거절하기
그러면서 “김 후보측에서 말하는 ‘네거티브’가 지난번 민주당 경남도당에서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 것을 지칭하는 것이라면, 그것은 적반하장 문제”라며 “공당의 공천을 받은 후보자가 선거법에 위배하는 행동을 했다면 당연히 사과하고 사퇴하는 것이 도리이지, 어떻게 불법을
김 예비후보는 “김두관 후보와 선거를 치르면서 이런 일을 없을 줄 알았다”며 “그런데 지금 양산 을 선거는 흑색선전이 난무한 불법 혼탁선거로 치닫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른 주요 공약으로는 ▶동물복지기본법 개정 ▶동물학대 범위 확대 ▶동물학대자 소유권ㆍ사육권 제한과 사육금지 명령제 도입 ▶유기동물보호센터 예산 확대 ▶동물 유기 방지를 위해 반려동물관리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강화 ▶반려동물보건소 확대와 동물 대상 공공의료서비스 강화
모집 대상은 9세 이상 24세 이하 나이 청소년이 5명 이상 모여 건전한 내용의 문화, 예술, 봉사, 공연, 교양, 취미, 기술 등에 목적을 두고 만든 동아리다. 청소년회관 시설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5개 이내 동아리로 구성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에 보건소 1층 통합건강증진실을 방문하면 비만과 음주고글 체험 등을 할 수 있으며, 체성분 검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 체중을 알고 맞춤형 운동과 식이 조절 영양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방문자에게는 건강꾸러미도 제공한다.
기부 업체는 (주)카이로스와 선트리즈(주), (주)세이프, (주)브이드림을 비롯한 익명을 요청한 1곳이다. 특히, (주)브이드림은 내년에도 기부금 지원을 약속해 눈길을 끈다. 나머지 4개 업체도 지속적인 후배 창업기업 육성에 도움을 줄 것을 다짐했다.
어곡공공폐수처리시설을 수탁 운영하는 한종산업개발(주)은 15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권미진 양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과 백성훈 외부협력추진위원장 비롯한 18개 지역아동센터 대표자들은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한 인건비 가이드라인 준수 ▶환경개선비 예산 확보 ▶늘봄학교와 학교돌봄터, 다함께돌봄센터,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등 유사ㆍ중복 돌봄서
납세자보호관은 납세자가 지방세로 인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방세 관련 고충민원이나 과세 관청 위법ㆍ부당한 처분 등을 납세자 입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주는 제도로, ▶지방세 고충민원 처리 ▶세무 관련 상담 ▶세무조사와 체납처분에 따른 권리 보호 ▶기타 위법ㆍ부당한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마트온 사송점과 착한나눔가게 51호점 협약을 맺고, 현판을 전달했다.